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핑거루트 효능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모두 효과적.

핑거루트

인도네시아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생강과 식물인 핑거루트.

사람의 손가락과 비슷하게 생겨서 붙여진 이름 핑거루트.

자연요법이 발달한 인도네시아는 약을 복용하기 전, 전통 민간요법인 '자무'로 병을 다스린다.

그때 쓰이는 귀한 재료중 하나가 핑거루트. 고대 황실 여성들의 건강과 미용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인도네이사 전통의학에서 핑거루트는 자궁 건강, 날씬한 몸매, 피부 미용을 위한 재료로 사용되었다.

핑거루트는 500년이 지난 지금도 자무 전문 병원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고 하며, 특히 인도네시아 여성들은 먹는것 외에도 몸에 바르는 팩으로도 활용한다.




연구에 따르면 핑거루트 추출물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줘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보고가 있다. 



핑거루트 추출물은 체지방 생성을 억제하는 AMPK 효소를 활성화 시켜 비만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2012년 인제대학교 서울 백병원의 실험에 따르면 체중감소, 체질량, 체지방, 복부지방, 복부피하지방, 허리 둘레, 엉덩이 둘레 감소가 있었다는 보고가 있다.


따라서 핑거루트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핑거루트 효능 #1 - 다이어트



핑거루트 추출물인 판두라틴은 AMPK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데 효능이 있다.
AMPK 효소가 활성화 되면 생성된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의 형성은 감소시키게 된다.
이는 먹는것 만으로도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기대할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참고로 식약청에서도 핑거루트 효능에 대해 인정했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도 신뢰할 수 있다.

핑거루트 효능 #2 - 피부미용



핑거루트는 피부 최대의 적인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손상을 보호하고 피부주름 및 탄력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조직이 탄력이 없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핑거루트에 함유된 판두라틴A 라는 성분이 이 콜라겐 합성 효소를 증가시켜 콜라겐이 분해돼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다른 생강과 식물과 마찬가지로 항암효과, 감기, 소화에 도움이 된다.

인도네시아 에서는 민간요법으로도 근육통, 감기, 관절염, 충치, 위장장애 등에 사용 되어 진다고 한다.




핑거루트 섭취법



핑거루트는 말려서 우리거나 달여 먹거나, 가루를 내어 물에 희석해 먹어도 좋다.
핑거루트 역시 향신채소중 하나이고 우리에게 익숙한 생강맛과 비슷하기 때문에 요리에 생강대신 넣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핑거루트를 섭취할 때는 볶음요리로 먹으면 좋은데, 그 이유는 핑거루트에는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해 기름과 같이 조리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




핑거루트 섭취시 주의사항


핑거루트는 따듯한 성질을 가진 생강과 식물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거나 근육이 많은 체질은 주의가 필요하다.


핑거루트를 이용한 요리법

2016/07/08 - [TV 방송/식품을 탐하다] - 식품을 탐하다 15회-핑거루트 불고기 볶음면,핑거루트 셰이크 레시피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