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감잎차효능, 부작용

요즘처럼 날씨가 건조하고 추운날씨에는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감기예방과 치료를 위해 다양한 차를 마시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감기예방과 치료에 좋은 감잎차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잎차효능 1 - 생리통


감잎에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는데, 비타민 C는 난소가 만들어질때 많이 소모가 됩니다.

평소에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감잎차를 하루 1 ~ 2잔씩 마시게 되면 효과가 있습니다.








감잎차효능 2 - 콜레스테롤 감소



감잎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소변으로 배출시켜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타닌은 부종을 빼주는 효과가 있으며, 동맥경화 및 면연력 강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감잎차효능 3 - 피부미용


감잎차를 마시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 피부가 맑아 집니다.

감잎차에 함유된 비타민 C는 딸기의 30배나 되며 열에도 잘 파괴되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잎차효능 4 - 이뇨작용과 신진대사


감잎차의 이뇨효과로 인해 몸의 독소가 쉽게 배출이 됩니다.

감잎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몸이 정화되어 각종 병균에 대항하는 능력을 키워 줍니다.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들도 충분히 마실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감잎차효능 5 - 숙취해소


풍부한 비타민과 이뇨작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체내에 있는 알콜의 독소를 빼주고 간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감잎차효능 6 - 뇌 활성화


감잎차에는 많은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혈관을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줍니다.

카페인이 많은 차나 커피보다는 감잎차를 먹는게 집중에 도움이 됩니다.





감잎차효능 7 - 감기예방 및 치료


감잎차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감기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 입니다.

또한 면역력 상승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기가 걸렸을때는 약보다는 먼저 감잎차를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이밖에도 감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구취와 악취 제거에 효과적이며, 니코틴 해독에도 도움을 주니 흡연자들 에게도 좋은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인병,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등의 병증을 예방하거나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설사가 심하거나 신장병, 괴혈병, 위장장애, 빈혈 등에도 좋다고 하니 꾸준히 감잎차를 마시는것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잎차 부작용


다량으로 많은양을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감의 과육에서 발견할 수 있는 갈색 반점은 타닌 성분의 산화물 이기 때문에 이를 많이 먹으면 설사를 멎게 해 주지만 반대로 변비가 심해질수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결함되어 배출되기 때문에 빈혈증세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많은 양의 감잎차를 마시지 말고 적당한 양의 감잎차를 만드는 것이 중요 합니다.




감잎차 복용법


감잎차는 제대로 우려먹는것이 중요 합니다. 펄펄 끓는 물에 우리면 오히려 좋지 않기 때문에 70~80도 정도의 물에 우려 먹도록 합니다.

금속재질이 아닌 유리나 질그릇에 15분 가량 우려내어 먹도록 합니다.



우려낸 감잎차는 두세번 더 우려먹어도 비타민을 섭취할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2016/01/09 - [음식 상식] - 동충하초 효능,부작용,주의사항,생초 보관방법과 복용방법


2016/01/13 - [음식 상식] - 울금가루 효능,강황과 차이점,부작용,섭취법


2016/01/16 - [음식 상식] - 치자의 효능과 먹는방법


2016/01/17 - [음식 상식] - 당귀의 효능,부작용,주의할 점


2016/01/19 - [음식 상식] -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


2016/01/19 - [음식 상식] -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