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김선영 꽁치만능쌈장 만든는 법

요즘 제철인 국민 생선 꽁치.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지난 번 백종원의 고등어 쌈장에 버금가는 김선영 조리 기능장의 꽁치만능쌈장이 소개됐는데요. 단 5분이면 완성할 수 있으니 한 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꽁치는 특히 겨울에 2배로 통통하게 살이 올라 맛이 좋기도 하고, 겨울철 호흡기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뼈에 좋은 칼슘이 소고기보다 5배나 많이 들어 있다고 하죠.





또한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까지 풍부해서 겨울철 뼈 건강을 위해서 이만한 음식도 없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더 좋은 식품입니다.





그런데 꽁치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하면 비린내인데, 오늘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단 2분 만에 비린내도 잡고 꽁치도 익히는 특급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꽁치의 비린내를 없애는 비법은 소주와 맥주입니다. 집에 먹다 남은 소주와 맥주를 활용하면 되겠네요. 꽁치 비린내를 잡을 폭탄주 비율은 소주3: 맥주 7입니다.




꽁치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고소한 냄새는 남고 비린내만 싹 제거 된다고 하니 꼭 따라해 봐야겠네요. 그리고 살바르는 비법도 굉장한 꿀팁입니다.




지금까지 만물상 김선영 꽁치만능쌈장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간단하게 감칠맛 폭발하는 만능 쌈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니 한 번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