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하이랜더 증후군 진실은?

혹시 늙지 않는 병이 있다는걸 들어본적 있으신가요? 무슨 판타지 영화에서나 볼법한 이야기 인데요. 실제로 이런병이 있다고 한번 떠들석한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하이랜더 증후군 이라고 하는데요.




이 병은 성장호르몬이 결핍돼 신체적으로 더 이상 노화가 되지 않는다는 희귀병이라고 소문이 났었던 병입니다. 이게 사실이냐 아니냐를 가지고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하이랜더 증후군



가장 아름다운 나이에 늙지 않는다면? 참 좋겠죠. 평생 젊은 상태로 산다면... 하지만 이런 병이 실제로 존재할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구라라고 합니다. 하이랜더 증후군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병입니다.






남들에 비해 성장이 지나치게 늦는 경우는 있으나 나이가 서른이 넘도록 베이비페이스 그대로 유지되는 경우는 없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오히려 피부는 더 빨리 노화된다고 합니다.


할리우드 배우 이자벨 아자니가 60세 넘도록 미모를 유지하자 사람들이 하이랜더 증후군 아니냐고 궁금해 했지만 그냥 관리를 잘한거라고 합니다.



하이랜더 증후군

<20대>



하이랜더 증후군

<40대>



하이랜더 증후군

<60대> 그냥 초동안입니다.



하이랜더 증후군

<그래도 이사진은 나이들어 보이네요>


아마도 이 이름을 붙인사람은 영화를 보고 붙인거 같다는 썰이 있는데요. 영화 하이랜더가 불사신을 소재로 하고 있거든요. 극장에서는 흥행에 실패하지만 컬트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나름 매니악한 작품 입니다.



하이랜더 증후군



후속편도 몇편 있었지만 다 망한걸로 기억하네요. 아무튼 하이랜더 증후군 같은 병은 없으니 오해하시지 마시구요^^ 이 말이 미국의 불법적인 사이트에서 처음 흘러나왔다는 썰이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은 기억이 안나지만 궁금하셔도 찾아보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마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접속하지 못하실거에요. 미국 FBI 에서도 주시하고 있는 사이트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