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임성근 콩국수, 콩조림 레시피

이번 알토란에서는 가족의 건강을 책임질 콩요리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첫번째 요리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두부조림이었고요. 두번째 요리는 서분례 명인의 영양 두부 레시피가 공개됐습니다.




집에서 두부도 만들고 두부조림까지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마지막 요리로 믿고 보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콩국수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콩국수를 정말 좋아하는데 딱 좋은 타이밍에 레시피가 공개됐네요.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콩국수의 비린 맛을 잡고 고소함 까지 살리는 비법을 공개했고요. 거기에 달콤 짭쪼름한 콩 조림까지 선보였습니다.





알토란 임성근 콩국수 만드는 법

▶콩국수 재료: 불린 콩 400g (백태 200g 불린 것), 통깨 5 큰 술, 잣 5 큰 술, 우무묵 1모, 소면 적당량, 오이, 방울토마토

▶콩 삶기 : 물 4컵 

▶콩 갈기 : 물 7컵



임성근

알토란

콩국수

임성근 콩국수

알토란 콩국수

알토란 임성근 콩국수

알토란 임성근 콩국수 만드는 방법

알토란 임성근 콩국수 만드는 법

알토란 임성근 콩국수 레시피


다음으로 콩조림 레시피입니다.




▶콩조림 재료: 6시간 불린 백태 1컵, 물 1컵, 건조갯살 반 컵

▶양념 : 맛술 3 큰 술, 설탕 1 큰 술, 물엿 2 큰 술, 간장 2 큰 술, 멸치액젓 2 큰 술, 참기름 1 큰 술, 검은깨 반 큰 술



알토란 레시피

콩조림

임성근 콩조림

알토란 콩조림

알토란 임성근 콩조림

알토란 임성근 콩조림 만드는 방법

알토란 임성근 콩조림 만드는 법

알토란 임성근 콩조림 레시피



콩국수를 집에서 할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날씨가 슬슬 더워지고 있는데 콩국수 한 번 만들어 봐야겠네요.




그리고 콩조림에 조갯살을 넣는 것도 특이합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레시피들이 공개되서 한 번 만들어 봐야겠네요. 지금까지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콩요리 두 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관련글]

알토란 서분례 영양 두부 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두부조림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