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위염약 보통 오래 복용 하나요?

위염약은 완치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증상 완화를 목적으로 처방한다고 한다. 즉, 위염을 완치하는 치료제는 없다는 것. 속 쓰림이 심한 경우 위산억제제, 제산제를 처방하며 위벽을 보호하는 점액 분비 촉진제를 같이 처방하기도 한다.

 

또한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에는 위장관 운동 촉진제를 이용하는데 전문가에 따르면 위염약은 증상을 완화할 뿐 근본적인 치료는 불가능하다고 한다. 위염의 경우에는 원인 제거가 더 중요하다고 하며 위염 원인으로는 과음, 흡연, 불규칙한 식사 등이 있다고 한다.

찾아보니 커뮤니티에서 위염약에 대한 질문이 많이 있었다. 보통 위염약을 오랫동안 복용하는 게 맞는지에 관한 질문이었는데 오랫동안 복용한 분들이 꽤나 많았다.

병원에서는 식이요법이 중요하다고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며 3달 부터 더 많은 기간 동안 위염약을 복용한 분들이 있었다. 특히 만성 위염인 분들은 증상에 따라 관련된 약을 복용한다고 밝혔다.

 

4주에서 8주 정도는 위염약을 먹는 경우가 흔하다고 하며 약 종류도 상당히 다양하다고 한다. 원인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진료를 받아 보고 자신에게 맞는 약을 찾거나 효과가 없으면 다른 병원에서도 검사받는 것을 추천하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위염은 식이요법이 중요하다고 하니 위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되겠다.

 

[관련 글]

위에 좋은 음식 내몸 사용설명서

속이 미식 거릴 때 해결법 및 원인 알아보기

만성 표재성 위염이란? 치료는 어떻게?

미란성 위염 종류와 증상, 치료 및 도움이 되는 음식 알아보기

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