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과민성대장증후근 증상과 원인, 치료법


과민성대장증후군 이란?

병원에서 각종 검사를 받아도 특별한 원인은 발견되지 않으나 만성적인 설사, 변비와 설사의 반복, 복통, 복부 팽만 또는 부글거림 등의 불편감.
시원하지 않은 대변, 소화 불량 등의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근 증상과 원인, 치료법



성격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 과음 등으로 인해 신체적인 불균형이 나타나게 되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등 다양한 위장질환을 호소하게 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증상이 다양하고 치료가 쉽지 않으며, 재발이 잘 되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

1. 대변의 모양이 토끼똥 형태
2. 대변이 단단하거나 무름
3. 대변에 점액이 섞임
4. 대변을 참기 어려움
5. 변비증상
6. 변비와 설사가 교대로 반복
7. 식사 후에 바로 변의
8. 잔변감
9. 스트레스 발생시 증상 악화



과민성대장증후근 증상과 원인, 치료법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

맵고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거나 과음을 하게되면 장에 습열이 쌓이게 되어 과민성대장증후군이 발생하게 됩니다.
평소 급하게 먹는 습관이나 폭식, 과식등이 반복되면 위장이 음식을 먹고 체했을 때와 같은 상태가 지속되면서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나 변비를 발생시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근 증상과 원인, 치료법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법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의심 된다면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지만 평소 식습관을 개선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 하도록 하며,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패를 일어켜 가스나 대변의 악취가 심하게 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근 증상과 원인, 치료법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유제품을 섭취하고, 우유는 설사를 촉진하기 쉬우니 조기에는 조심스럽게 섭취 합니다.
날 음식을 멀리하고 음식의 간을 약하게 조리하여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관련글


2016/02/27 - [건강 정보] - 위산역류의 원인과 증상, 예방법.


2016/02/21 - [건강 정보] - 성인틱장애의 원인과 증상.


2016/02/17 - [건강 정보] - 노로바이러스의 증상과 예방법 5가지.


2016/02/15 - [유용한 정보] - 편도가 붓는 이유와 편도선염에 좋은 차.


2016/02/11 - [생활정보] - 입술포진(입술물집/헤르페스)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


2016/02/10 - [유용한 정보] - 여드름과는 다른 피지낭종, 차이점을 알고 대처하자!


2015/10/31 - [유용한 정보] - 불면증의 원인과 불면증에 좋은 음식과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