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천기누설-무좀 해방비법,어성초 진액 만드는 법

무좀

여러 종류의 피부 사상균, 즉 곰팡이가 피부 평면에 자리를 잡고 번식하는 질환.

무좀균은 보통 피부 각질에 있는 단백질을 먹으면서 성장하고 번식하는데 무좀에 걸렸을때 각질이 생기거나 가려운게 그런 이유 때문.



여름에는 맨발로 많이 다니게 되는데, 무좀에 걸린 사람이 맨발로 다니게 되면 무좀에 감염되지 않은 사람이 그 위를 밟거나 지나갈 때 옮을 수 있다.




무좀 완치가 힘든 이유

무좀은 실질적으로 재발하기가 쉬운 질병.
그 이유는 치료하는 동안에 균이 바로 죽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손발톱 무좀은 끊임없는 공장이나 마찬가지.
만약 손발톱 무좀이 있는 경우에는 완전하게 치료가 되기 전까지는 끊임없이 관리를 해야한다.


어성초

우리나라 남부지방에 분포하고 있는 어성초.
식물에 보기 힘든 비타민B 성분과 현미보다 12배 높은 섬유질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
또한 히로시마 원폭이 터졌던 자리에 최초로 자라났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 알려져 있다.


어성초는 최근에 들어서 효능을 인정받고 있는데, 예전에는 잡초로 천대받던 식물이라고 한다.









어성초의 냄새를 맡아보면 비린내가 나는데, 데카노일 아세트알데히드 성분 때문.

이 성분은 각종 균을 죽이는 강력한 항생제로 알려진 설파민보다 살균력이 약 4만 배나 높아 천연 항생제, 항균제로 불린다.

또한 피부의 사상균 및 항산성 세균에 대한 항균력을 높이는데, 특히 무좀을 일으키는 곰팡이 균인 백선균의 활동을 억제시키고 죽이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어성초 진액 만드는 법

1. 어성초를 가볍게 흐르는 물에 헹구어준 후 채반에 잎을 뜯어 넓게 널어준다.

2. 어성초를 햇볕에 말리면 성분에 변형이 일어날수 있고 기름 성분이 날아갈 수 있기 때문에 그늘에서 약 일주일 동안 말려준다.

3. 말린 어성초 20g에 물 2리터 정도 부어준 후 압력밥솥에 삶아준다.

4. 센불로 30분 정도 끓이다가 압력 추가 돌아가면 약불로 줄여 30분 정도 더 끓여준다.

5. 어성초 진액을 물에 섞어 족욕을 하거나 하루에 두번 200ml 씩 진액을 마신다.



어성초 밥 & 어성초 튀김

1. 불린쌀에 물 대신 어성초 잎과 어성초 진액을 넣고 밥을한다. 

2. 어성초 가루를 넣은 반죽에 잎을 담궈 기름에 튀긴다.



어성초 연고

1. 어성초 잎을 절구에 잘 빻은 후 은박지에 싸준다.

2. 은박지를 가스 불에 10초 정도, 아주 살짝 구워준다.



주의 :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음.


어성초 연고 사용시 주의점

어성초 생잎을 환부에 붙였을 때 체질에 따라 환부가 더욱 가렵고 붉어지거나 따끔한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어성초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고 맥이 강하고 체력이 좋은 사람에게는 약이 될 수 있지만 체력과 소화력이 약하고 식욕이 없고 몸이 찬 사람이 먹었을 때는 체력이 더욱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은 필수!


하루 한 주먹 정도 약 2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정량.






관련글


2016/06/13 - [건강 정보] - 천기누설-건선 완화 비결,북어 콜라겐, 북어 물김치,콜라겐 묵 만드는 법

2016/06/13 - [건강 정보] - 천기누설-탈모에 좋은 소루쟁이, 소루쟁이 샴푸 만드는 법

2016/06/07 - [유용한 정보] - 만물상-천연 멀티 수분크림,사과발효식초 클렌징 만드는 법

2016/06/07 - [유용한 정보] - 만물상-천연 칡 호르몬 크림,알로에 생강 파스 만드는 법

2016/06/07 - [유용한 정보] - 만물상-천원의 기적,홍삼 탈모방지삼푸,칡 호르몬 크림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