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스피루리나 효능,스피루리나 활용법, 피부노와 방지, 활성산소제거에 특히 탁월한 식품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의 나이는 약 35억 년(지구의 나이 약 45억 년).
지구 생명체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해조류의 친척이 바로 '스피루리나'
주로 열대 지방의 소금기가 강한 호수나 바닷가에서 서식한다.



스피루리나는 강력한 항산와 물질로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미란다 커, 스칼렛 요한슨 등 미녀 스타들의 건강식으로 주목받기 시작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스피루리나는 지방이 없고 식물성 고단백질이 풍부해 나쁜기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는 식품.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부족, 피부탄력 저하,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또한 스피루리나와 함께 셀레늄이 풍부한 달걀, 생선을 곁을여 먹으면 노화방지와 피부건강에 더욱 도움이 된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65%, 탄수화물 20%, 지방산 5%, 비타민 13종 3%, 미네랄 96종 7% 로 이루어져 있다.
WHO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식품이자 인류의 미래식량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미국에서 가장 건강한 주로 손꼽히는 하와이, 스피루리라는 하와이 사람들의 건강식 중 하나로 하와이를 찾는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높다.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활성산소를 없애는게 중요한데 스피루리나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 2가지가 함유되어 있다.

스피루리나에 함유된 SOD & 피코시아닌

SOD는 활성산소를 무력화하는 항산화 효소이며 피코시아닌은 조류의 광합성계에서 빛에너지를 흡수해 엽록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해독작용에 도움을 준다.


이 두 물질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해독작용에 도움을 줘서 피부미용에 탁월한 중요한 식품

스피루리나 효능 #1 - 노화 예방


스피루리나에 함유된 SOD, 피코시아닌은 노화를 예방에 효과가 좋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역할 + 해독작용을 한다.


스피루리나 효능 #2 - 에너지 생성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도 효과가 좋은 스피루리나는 에너지가 결핍되면 영양소를 공급해준다.

또한 운동선수에게도 좋은데, 운동선수에게 필요한 에너지와 스태미너, 근육생성을 도와 준다.




스피루리나 효능 #3 - 영양분 공급


스피루리나는 우리 몸에 확실한 영양분을 공급해 체내의 전반적인 영양증진과 소화기능을 원할하게 한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중인 산모, 유아나 성장기의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하여 줍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4 - 면역력 증강


스피루리나는 골수, 흉선, 비장의 생성기능을 강화시켜 체내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 

비정상적인 세포의 성장을 방지하고 체내의 유익한 세균을 만들어 낸다.


스피루리나 효능 #5 - 장기 정화


스피루리나는 소화기관과 신장 그리고 간의 기능을 보호하고 깨끗하게 하여 체내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항염, 항산화기능이 뛰어나 장기의 면역기능을 활성화 시켜 준다.


스피루리나 효능 #6 - 빈혈 예방


스피루리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엽록소는 "녹색의 혈액" 라고도 불릴정도로 몸에서 혈액의 원료가 된다.

또한 비타민 B12도 풍부한데 이는 일반적인 식물성 식품에 포함되지 않은 영양소로 적혈구와 핵산의 작용에 관계한다.


스피루리나 효능 #7 - 비만 예방


스피루리나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배변을 원활하게 해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한다.

또한 스피루리나의 필수 아미노산이 지방 연소 효소 리파아제의 작용을 활성화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스피루리나 효능 #8 - 알레르기 & 염증 완화


스피루리나에 포함된 '휘코시아닌'이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의 분비를 억제한다는 연구보고가 있다.

휘코시아닌은 항 염증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γ- 리놀렌산의 생성을 촉진하여 체내에서 프로스타글란딘 이라는 호르몬으로 변환되어 염증이나 알레르기 증상을 억제하는 등의 작용을 한다.




스피루니나 부작용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이 고도 농축돼있기 때문에 신장 기능이 약한 사람이 섭취하게 될 경우, 체내 수분과 전해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남아있어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스피루리나가 우리 몸의 면역계를 활성화하기 때문에 다발성 경화증, 루프스, 류마티스 등 자가면역 질환 환자도 주의해야 한다.

특히 면역계가 자신의 몸을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의 경우엔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스피루리나 활용법 - 스피루리나 팩

1. 플레인 요구르트, 스피루리나 가루, 꿀, 밀가루를 넣고 잘 섞어준다.


2. 얼굴에 팩을 바르고 15분 후에 미온수로 깨끗이 닦아낸다.





관련글


2016/06/29 - [건강 정보] - 달맞이꽃 효능,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다!

2016/06/26 - [건강 정보] - 비트 효능, 부작용, 섭취시 주의사항

2016/06/23 - [건강 정보] - 여주 효능, 부작용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