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발 칼로리 무시할 수 없어요
닭발 좋아 하시나요? 보통 여성들이 많이 좋아하는 것 같던데요.
아무래도 매콤하게 양념한 닭발이 여성들의 취향에 잘 맞는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닭발의 콜라겐 때문에 피부에도 좋다고 생각되기 때문인것도 많은 영향을 끼치기도 하구요.
한국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닭은 어떻게 요리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야식으로 많이 먹는 치킨부터 닭볶음탕, 삼계탕 등 다양한 닭요리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릴적에 시골에서 닭내장탕을 처음 접했는데요.
당시 매콤하고 담백한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근데 서울에서는 닭내장탕을 맛보기가 힘들더군요.
이처럼 닭은 버리는것 하나 없는 고마운 존재 입니다.
우리나라 에서는 닭발을 보통 양념을 입혀 구워먹거나 볶음으로 많이 먹는데요.
중국에서는 닭발을 이용한 보다 더 다양한 요리로 즐긴다고 합니다.
또 닭발은 깔끔한 육수를 내기 아주 좋은 식재료라고 하는데요.
맛집들의 비법들을 보면 닭발로 육수를 내는곳이 많더라구요.
오늘은 이처럼 우리가 많이 즐기는 닭발 칼로리와 오해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닭발 칼로리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양념 닭발은 100g 당 152kcal 정도라고 합니다.
양념을 안 한 상태는 30kcal 이지만 보통 양념 닭발을 많이 먹기 때문에 꽤 높은 칼로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닭발 매니아는 뼈있는 닭발을 좋아 한다고 하지만 먹기 편한 뼈없는 닭발을 많이 먹기도 하죠.
또 닭발은 술과 함께 먹는 경우가 많고 은근히 많이 섭취하게 되어 닭발 칼로리는 무시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닭발은 콜라겐이 많다고 알려지면서 피부미용에 좋다는 낭설이 퍼지기도 했는데요.
돼지껍데기나 닭발 같은 콜라겐은 우리 몸에 흡수가 거의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부미용을 위해 닭발을 먹는것은 별 효과가 없다고 하네요.
피부에 좋다고 닭발을 많이 먹다보면 닭발 칼로리 때문에 오히려 살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닭발 칼로리와 닭발에 대한 오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닭발은 건강식품이나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해서는 별 효능이 없다고 하니 그냥 음식으로 즐기는게 좋겠네요.
저도 닭발을 안주로 먹는것을 자주 즐기는데요.
아무래도 1차 보다는 2차나 3차 정도에 많이 먹는거 같아요.
배가 어느정도 불렀을 때 닭발은 딱 정당하게 안주로 먹을수 있는 메뉴라고 생각 됩니다.
이제는 닭발 칼로리는 신경 끄고 맛으로만 먹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