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역대 로또 당첨번호 조회하기

역대 로또 당첨번호 조회하기


우리나라 경기가 나아질 줄 모르면서 복권 구입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재미로, 혹은 한 주를 희망적으로 보내기 위해서 등 여러가지 이유로 복권을 구입하죠. 저도 일주일에 한 번씩 로또를 사곤 하는데요.





로또 번호를 자동으로 돌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역대 로또 당첨번호 한 번 조회해 보고 어떤 숫자가 많이 나왔나 확인해보기도 합니다. 오늘은 당첨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눔로또



오늘 이용할 사이트는 나눔로또 입니다. 게임 구매부터 게임 결과 확인, 통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니 복권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죠.





나눔로또에 접속한 후 게임결과 > 회차별 당첨번호를 클릭하면 역대 로또 당첨번호 조회가 가능 합니다.





최근 2017년 5월 13일 754회 당첨결과가 나타납니다. 당첨 번호는 2, 8, 17, 24, 29, 31이고 보너스 번호는 32번 이네요. 1등 당첨금액은 17,137,710,000원 이네요.




그리고 위 그림에 표시된 지난회차 바로가기 버튼으로 지난 회차 당첨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대 로또 당첨번호를 모두 조회하기 보다는 통계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게임결과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우측에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별로 당첨번호 출현횟수 빈도수를 확인하거나 색상별, 구간별 등 아주 다양한 통계를 볼 수 있으며, 기간별 미출현번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또 번호를 정할 때 참고하면 좋은 페이지 입니다.




지금까지 역대 로또 당첨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번호를 엑셀로 정리해 두는것도 좋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나눔로또에서 제공하는 통계를 이용하시는걸 추천 드리기는 합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