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지하철 정기권 가격 확인하기

서울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은 꽉 막히는 도로 사정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도로 사정이 좋고 제시간에 도착할 수 있다면 자가용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상황이 그렇지 못하니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는게 여러모로 편리하겠죠. 물론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리는 시간이니 만큼 불편하기도 하지만요.





오늘은 지하철 정기권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도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하기는 하지만 정기권을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한 번 살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되네요.






지하철 정기권은 편의점이나 역무실 등에서 간단하기 구입이 가능합니다. 처음 2500원을 지불해서 충전하면 30일 이내 총 60회 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모두 사용한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지하철 정기권 종류



지하철 정기권은 서울전용과 거리비례용(14종)이 있습니다. 서울전용은 55,000원 균일로 교통카드 기본운임 1,250X44회 입니다. 서울지하철 1~9호선, 공항철도구간 중 서울~김포공항 구간 및 한국철도공사 구간 등이 있으며, 서울전용 사용구간 외의 역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까치울~부평구청 및 분당 모란역은 서울전용 구간이 아니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근처의 경기도에 사는 분들은 거리비례용 정기권을 구입해야 합니다.적용 거리에 따라 운임이 달라집니다. 사용한 정기권을 반환할 때는 잔여횟수 및 일수를 적용해 산출한 금액중 적은 금액으로 반환이 되며, 불량카드인 경우에는 무조건 사용횟수를 적용합니다.



 

카드 판매대금은 반환하지 않지만, 최초 구입 후 1년 이내에 발행한 불량카드는 판매대금을 반환합니다. 자세한 사항들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는데요. 조금 더 저렴하게 지하철을 이용하실 분들은 정기권을 고려해 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