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운지버섯효능 및 먹는 방법

오늘은 운지버섯효능 및 운지버섯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지버섯은 다른말로 구름버섯이라고도 하는데요. 반원형의 모양이 마치 구름과 비슷하고, 겉은 흑색에서 남색을 띄는데 회색으로 보입니다. 




운지버섯은 한국, 중국, 일본등 전세계적으로 분포하고 있으며, 버섯에서 처음으로 항암물질은 폴리사카라이드가 발견된 버섯 이기도 합니다.



운지버섯효능



항암효과가 있다는 운지버섯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중국에서는 운지버섯이라고 부르며, 갓의 지름은 1~5cm, 두께는 0.1~0.3cm 정도로 얇고 단단하며 가죽처럼 질긴것이 특징 입 니다. 짧은 털로 덮여있는 운지버섯의 조직은 백색이며, 광공은 0.1cm 정도, 대는 없고 기주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보통 운지버섯은 산골 오지 큰 그로터기 나무에서도 쉽게 볼수 있고, 영지버섯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항암효과 및 약리효과 면에서는 결코 뒤지지 않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지버섯효능



또한 다른 버섯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운지버섯을 이용한 건강 드링크류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상황버섯과 영지버섯에 못지 않은 항암성분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운지버섯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만성기관지염 

운지머섯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만성기관지염에 진해와 거담 작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항바이러스와 항염증, 항박테리아 효능이 있어 만성기관지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운지버섯효능



2 항암효과 

앞서 운지버섯이 버섯에서 처음으로 항암물질이 발견되었다고 했는데요. 운지버섯의 다당성분은 주로 위암, 식도암, 간암, 결장직장암, 폐암 및 유방암 등의 고형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중요한것은 이 항암성분의 중요한 장점은 독성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점 입니다.




3 만성간질환

운지버섯은 어느산에서든 쉽게 볼 수 있는 버섯인데요. 주로 간에 효과가 좋다고 하며, B형간염, 만성활동성 간염, 천연성 간염등의 간질환과 만성간질환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간의 손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간질환 환자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운지버섯효능이 있습니다. 



운지버섯효능



4 면역력 증강 

항암력을 가지고 있는 식품들은 대부분 면역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운지버섯은 면역효과를 높여주어 만성기관지염, 관상 순환장애, 위궤양, 만성간장염, 관절염, 고혈압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운지버섯의 성분중 PSK라는 성분은 정상세포에 대한 독성은 거의 없으면서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운지버섯효능



5 동맥경화 예방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현대인에게 가장 많은 질병 중 하나인 동맥경화는 혈관속 나쁜 지방인 콜레스테롤이 주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운지버섯은 혈관안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분해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게 되는데요. 이로인해 피를 맑게 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생활습관병 예방에 좋은 운지버섯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운지버섯효능



6 혈당조절 

운지버섯은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어 혈액순완을 도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에 좋은데요. 혈당이 증가하는 것 또한 막아주기 때문에 당뇨병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운지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당량을 낮추고 당뇨의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운지버섯효능



지금까지 운지버섯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집에서 운지버섯을 먹을 때는 어떻게 먹는게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운지버섯 먹는방법 

운지버섯 10 ~ 20개를 적당량의 물과 함께 다려 차로 먹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좋은건 운지버섯의 맛이 나지않을때 까지 여러번 다려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몸이 차가운 사람은 과량 섭취를 삼가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