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분들이 아이를 낳는것을 꺼려한다고 해요. 하지만 아이는 결혼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인데요. 제 주변에도 많은 고민들을 하시더라구요. 제 동생같은경우는 얼마전 출산을 했는데요.
그래도 아이가 주는 행복은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하더라구요. 임신초기아랫배통증 때문에 많은 고생을 했는데요. 아이가 나오니 힘든시기가 다 보상이 되더라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임신초기에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많이 힘든시기인건 사실인거 같아요. 그래도 힘든시기를 넘기면 더 큰 행복이 기다리고 있죠. 제 동생도 그렇고 아마 많은 임산부들이 임신초기아랫배통증 을 많이 겪으실텐데요 오늘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콕콕 찌르는듯한 통증
아마도 가장 흔하게 겪는 통증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생리통 증상과 비슷하게 느끼실거에요. 이는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면서 생기는 통증인데요. 태아가 자라나면서 자궁이 늘어나기 때문이라고 해요.
임신초기 자연스러운 통증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해요. 하지만 통증이 너무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야 해요.
2. 더부룩함 소화장애
임신초기아랫배통증 과 함께 소화가 잘 안되고 더부룩한 증상이 이어질 수 있는데요. 이와함께 변비도 같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이런 원인은 항체호르몬이 활발해지기 때문인데요. 항체호르몬이 활발해지면 장의 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이라고 해요.
3. 유산
생각하고 싶지는 않지만 유산 또한 임신초기아랫배통증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유산이라면 복통이 점점 심해지면서 하혈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한꺼번에 피를 많이 흘리게 되어 많이 당황스러우실 거에요. 이럴땐 반드시 병원을 찾으셔야 해요.
4. 자궁외임신
자궁외임신도 위험한 신호인데요. 착상된 자리가 파열이 되면서 출혈과 통증을 동반한다고 해요. 자궁외임신이 아랫배통증부터 시작해서 점점 전체적으로 복통이 생긴다고 해요. 심한 고통과 함께 출혈이 일어나는데요. 자궁외 임신은 산모 건강을 위협하니 반드시 병원에 내방하셔야 해요.
5. 난소낭종
임신초기아랫배통증 마지막 원인인 난소낭종 인데요. 통증과 함께 배를 잡아당기는 통증이 함께한다고 해요. 하지만 출혈이 없어서 바로 알아채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증상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별 검진없이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난소낭종의 경우에는 임신 4개월 정도 지나면 대부분 사라진다고 해요. 지금까지 임신초기아랫배통증 원인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산모와 건강한 아이를 위해서도 너무 가볍게 여기지 마시구요.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갈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찾도록 하는게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