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임성근 만능 소고기 볶은 고추장 만드는 방법

알토란 '겨울 고기 밥상' 특집에서는 추운 겨울 기력을 회복할 든든한 고기 레시피들이 공개 됐습니다. 김하진 요리 연구가는 '돼지고기 고추장찌개'를 선보였고요. 임성근 조리 기능장은 '만능 소고기 볶은 고추장' 레시피를 공개 했습니다.




알토란 믿고 보는 공식 마스코트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겨울 고기 밥상' 역시 굉장히 기대되는 레시피인데요. 이번에도 역시 또 하나의 '만능장'시리즈가 탄생했습니다.



임성근 만능 소고기 볶은 고추장



소고기를 매일 건강하게 먹고 싶다면 임성근 조리 기능장의 '만능 소고기 볶은 고추장'을 만들어 보세요. 찌개, 무침부터 비빔밥, 비빔국수까지 이 양념장 하나면 걱정할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알토란 임성근 만능 소고기 볶은 고추장 레시피


▶재료 : 홍두깨살 200g, 양파 1개, 대파 1대, 청양고추 5개, 된장 반 컵, 식용유 5 큰 술, 육수 1컵 반 


▶육수:  물 1L(5컵), 북어 대가리 1개, 다시마 1장, 고추씨 2 큰 술, 건 표고버섯 2개


▶양념장:  맛술 반 컵, 설탕 1 큰 술, 멸치가루 3 큰 술, 고운 청양 고춧가루 반 컵, 고추장 1컵




 


<만드는 법>


1. 육수 팩에 북어 대가리 1개, 다시마 1장, 고추씨 2 큰 술, 건 표고버섯 2개를 넣는다.


2. 재료를 넣은 물 1L(5컵)가 150mL(1컵 반)가 될 때까지 센 불에 20분간 끓인다.


3. 양파 1개, 대파 1대, 청양고추 5개를 곱게 다진다.


4. 건진 표고버섯 2개를 곱게 다진다.


5. 맛술 반 컵, 설탕 1 큰 술, 멸치가루 3 큰 술, 고운 청양 고춧가루 반 컵, 고추장 1컵을 넣는다.


6. 된장 반 컵을 넣고 섞어준다.


7. 식용유 5 큰 술을 넣고 팬을 달군다. 팬이 달궈지면 다진 홍두깨살 200g를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볶는다.


8. 소고기의 핏기가 사라지면 다진 채소를 넣고 함께 볶는다. 채소에서 수분이 나오지 않을 때쯤 양념장을 넣고 함께 볶는다.


9. 육수 1컵 반을 넣고 3~5분간 계속 저어가며 졸인다.




지금까지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만능 소고기 볶은 고추장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믿고 보는 만능 시리즈인 만큼 많이 만들어서 두고두고 써야겠습니다.


[관련글]

알토란 임성근 비빔밥 만드는 법

알토란 김하진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만드는 법

알토란 봉준호 돼지갈비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