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VORITE

명치가 답답해요. 이유를 살펴 보자 본문

건강 정보

명치가 답답해요. 이유를 살펴 보자

FAVORITE 행복하렴 2018.02.01 18:40

명치가 답답할때는 보통 과식을 하거나 채했을 때 나타난다고 생각해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가 아닐때에도 답답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다른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대수롭게 넘기지 말고 잘 알아보는게 좋은데요. 오늘은 명치가 답답해요. 원인을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체했을 때

가장 흔한 이유가 바로 체했을때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음식을 너무 급하게 먹거나 과식, 상한음식,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음식 등을 잘못 먹었을 때 채하게 됩니다. 특히 급채인 경우에는 명치가 답답한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명치가 답답해요



2. 담석증

채한 경우에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담석증이 원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담석증의 경우에는 명치끝에 통증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채한줄 알고 소화제를 복용했지만 별 다른 효과가 없다면 병원을 찾아 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체한줄 알고 병원에 방문 했는데 담석증 진단을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요. 평소 운동량이 적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즐기는 사람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런 담석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식습관과 운동량을 체크해 보고 개선해야 한다고 합니다.



명치가 답답해요



3. 패혈증

혈증에 염증이 생기면 패혈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는 담석증이 발전해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증상은 명치가 답답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명치가 자주 답답하신 분들이라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명치가 답답해요



지금까지 명치가 답답할 때 의심 가능한 질환들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보통 이런 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하면 신경성 위염 진단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담적증상으로 속이 자주 메스껍거나 옆구리가 결리가 명치가 답답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담적이 생기는 이유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평소 식습관과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라고 합니다. 담적으로 진단 되면 약물과 마사지치료를 병행하게 되는데요. 약물 치료는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