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VORITE

명일엽 효능 7가지와 부작용 본문

건강 정보

명일엽 효능 7가지와 부작용

FAVORITE 행복하렴 2018.02.01 19:08

명일엽은 신선초라고 불리며 아열대지방 해안가에 자생하는 여러해살풀이 미나리과 식물입니다. 최근 여러 방송에서 명일엽 효능 들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는 명일엽에 함유된 여러 유용한 성분들 때문입니다.




명일엽에는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해 게르마늄, 비타민, 미네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덕분에 많은 분들이 건강 식품으로 찾고 계시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명일엽은 착즙을 해서 섭취하거나 나물 등으로 무쳐 먹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기 좋은 식물이죠.



명일엽 효능



오늘은 명일엽 효능 및 부작용을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우선 좋은 명일엽을 고르른 방법은 잎이 연하고 시든 부분이 없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1. 해독작용

명일엽에 풍부하게 함유된 게르마늄 성분은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돕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게르마늄은 그동안 많이들 들어 보셨을 성분인데요. 게르마늄을 이용한 각종 건강 식품이나 제품들 또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게르마늄 성분은 우리 몸의 피를 맑게 해줄 뿐만 아니라 간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탁월한 해독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평소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은 몸속에 쌓인 독성물질들을 중화 시켜준다고 하니 흡연자 분들이시라면 명일엽을 주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명일엽 효능



2. 혈관계 질환 예방 및 개선

게르마늄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명일엽 효능으로 주목되는 효능도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인데요. 게르마늄이 우리 몸의 혈액을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로인해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등 혈액순환이 월할하지 못해 생기게 되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원할한 혈액순환으로 인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당뇨 개선

명일엽에 풍부하게 함듀외더 있는 아연 성분은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연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당뇨는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생기면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명일엽을 평소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피로회복

명일엽은 간 기능을 회복하고 해독작용이 탁월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간 건강을 통해 우리 몸에 쌓인 독소나 피로를 풀어 주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명일엽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들 또한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명일엽 효능



5. 치매 예방

명일엽에는 비타민 B12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B12는 뇌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명일엽을 꾸준히 섭취하면 노인들은 치매를 예방하고,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집중력 향상과 기억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항암효과

명일엽 효능으로 항암효과가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에게 더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명일엽에는 쿠마린과 칼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쿠마린 성분과 칼콘 성분은 암세포의 생성을 막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요. 특히 대장암이나 유방암, 전립선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빈혈 예방

명일엽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게르마늄과 엽록소는 우리 몸의 세포 활성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우리 몸의 산소 공급을 원할하게 하는데요. 우리 몸의 산소 공급이 원할해지면 변혈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명일엽 효능들을 한 번 살펴 봤는데요. 섭취전 부작용을 확인 하시고 섭취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명일엽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결석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피해야 한다고 하고요.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섭취 전 알레르기 테스트를 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과도한 양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