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엄지의 제왕 식탐 제거 운동법, 양파당, 약초콩, 혀 스트레칭

최근 비만이 수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이야기들이 나오면서 몸매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실행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힘든 것이 바로 '식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식탐은 진짜로 배가 고프지 않을 때 나타나는 '가짜 식탐' 때문에 문제가 되는데요. 식탐을 잡지 못한다면 건강 뿐만 아니라 돌연사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신경을 쓰지 않을 수가 없겠네요. 우선 가짜 식탐을 구별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엄지의 제왕'에서는 이런 식탐을 다스리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공개됐는데요. 오늘은 양파당, 약초콩 만드는 방법 부터 식탐 제거 운동법과 혀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설탕과 같은 정제당은 혈액을 끈적하게 하고 여러가지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줄이는게 좋은데요. 양파당을 만들어 두면 설탕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조미료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약초콩은 단순이 먹는 것 만으로도 살을 빠지게 하고 식탐을 없앨 수 있다고 해요.





엄지의 제왕 '양파당' 만드는 법





양파당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잘게 썬 양파에 물을 1:1 비율로 넣어 약한불로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졸이면 완성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양파당은 생각보다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각종 요리에 활용 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엄지의 제왕 '약초콩' 만드는 방법





약초콩은 식사 전 15알 정도 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15알 정도는 밥 한 숟가락 정도 되는 양이고요. 식탐이 생길 때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엄지의 제왕 운동법





식탐이 생길 때 하면 좋은 '나비 헤엄' 운동법입니다. 간단한 운동으로 식탐을 제어할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따라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엄지의 제왕 혀 스트레칭 방법





혀 스트레칭 또한 식탐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어렵지 않은 스트레칭이니 식탐이 생길 때 한 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엄지의 제왕 추천 음식





마지막으로 식탐과 비만의 가장 큰 원인인 지방과 단맛을 극복하는 식단인 '호두 바나나구이'와 '카카오 닙스'입니다. 카카오 닙스는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여기서도 소개가 됐네요.




지금까지 '엄지의 제왕'에서 알려준 다이어트를 위한 식탐 잡는 방법들 여러가지를 살펴봤는데요. 특별히 어려운 것이 없는 만큼 실천하기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