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생리전 가슴통증 원인

여성분들이라면 생리전 가슴통증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생리전에는 호르몬 분비가 많아지기 때문에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가슴통증 역시 마찬가지로 반복적인 통증이 나타나다가 생리 시작 전에 사라지거나 생리가 끝날 때 사라지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 많습니다.




생리전 가슴통증은 생리전 증상 중 한 가지로 심한 경우에는 옷만 살짝 닿아도 유두와 가슴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큰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생리전증후군으로 볼 수 있다고 하죠.



생리전 가슴통증 원인



이런 생리전증후군의 경우에는 생리 시작 약 14일 전부터 시작되거나 생리 시작 4일 정도 전 사이에 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는 개인마다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약 생리전 가슴통증이 치료가 필요하다고 느낄 정도로 크지 않고 조금 신경 쓰이는 정도라면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증상의 강도가 심한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동안 생리전 가슴통증 증상을 자주 겪는 분들은 통증의 정도에 따라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느꼈던 통증과 다르게 느껴진다면 마냥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게 좋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생리전 가슴통증 원인



생리전 가슴통증 원인 첫번째로는 호르몬 분비입니다. 이때문에 약을 처방 받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약을 처방 받고도 상태가 호전 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이경우에는 호르몬 분비가 원인이 아니라 가슴에 노폐물이 뭉쳐서 생기거나 자궁질환으로 인해 생리전증후군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생리전 가슴통증 원인 두번째로는 자궁건강을 들 수 있는데요. 자궁건강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 하다고 합니다. 통증이 생긴다면 억지로 참지 말고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게 좋겠습니다.



생리전 가슴통증 원인



지금까지 생리전 가슴통증 원인을 한 번 살펴봤는데요. 앞서 말씀 드렸던 것 처럼 약간의 통증이나 크게 신경 쓸 정도가 아니라면 괜찮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평소와는 다른 느낌이라면 꼭 병원을 방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