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검증된 목담푸는법 3가지 알아보기

목에 담이 걸리는 이유는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나 운동부족, 잠을 잘못 잤을 때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담이 걸리면 고개를 돌리기도 어렵고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죠. 오늘은 방송에서 소개된 목담푸는법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담에 걸리면 스트레칭이나 온찜질, 마사지 등으로 풀 수 있습니다. 특히 지압이나 마사지가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평소 목에 담이 잘 걸리시는 분들은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담푸는법



목담푸는법

우선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마사지 방법입니다. 테니스공 두 개와 양말을 준비해 주시고요. 누워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지압법입니다.




이 지압은 한 번에 10~15분 하루 3번이면 되는데요. 3개월 동안 꾸준히 지속해주면 만성적으로 목에 담이 오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만약 갑자기 담이 왔다면 후두 하삼각근을 마사지 하면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20초 비법이니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고 따라해 보세요!





다음으로 '나는 몸신이다'에서 방송됐던 비법인데요. 당시 꽤 화제가 되었던 방법입니다. 수건 하나로 목 통증을 바로 잡을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한 방법인 듯 합니다.




영상 후반에 보면 혼자서 할 수 있는 셀프 마사지 비법이 공개되니 바쁘신 분들은 동영상 후반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방송에 소개된 목담푸는법 3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저도 가끔 목에 담이 오면 이 동영상들을 참고해서 풀어 봅니다. 꽤 효과가 좋은 마사지 방법들이니 한 번 따라해 보세요!


[관련글]

나는 몸신이다 목통증 완화 손마디 요법, 지압법

엄지의 제왕 목 통증 잡는 지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