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차전자피효능 및 섭취 방법 알아보기

차전차피가 변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특히 변비는 굉장히 고통스럽고 스트레스가 많죠. 또한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들은 많이 있습니다. 알로에를 비롯해 다시마, 양배추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음식도 자신에게 잘 맞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변비 예방을 위한 음식을 찾고 계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차전자피효능 한 번 살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차전자피효능



차전자피는 질경이씨앗을 말합니다. 질경이 하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는데요. 씨앗역시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기침해소, 이뇨작용, 당뇨 같은 성인병에 유용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차전자피효능

대표적으로 변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활발한 장운동은 다이어트에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고요.




또한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 및 눈의 피로와 충혈, 결막염, 노인성 백내장 등 눈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차전자피 효능



간장질환을 예방하고 탁월한 소염작용으로 인해 가래 등 기관지염 완화와 염증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이뇨작용을 도와 요도염이나 방광염, 신우신염 등 신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차전자피의 효능



탁월한 이뇨작용은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며, 높은 포만감으로 인해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차전자피 복용법



지금까지 차전자피효능 한 번 살펴봤는데요. 다음으로 복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전자피 복용법

보통 음료나 물에 타서 마시는 방법이 많이 이용됩니다. 차전자피는 물을 빠르게 흡수하기 때문에 물에 타서 섭취할 경우 시간이 지나면 겔타입으로 변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불편할 수 있습니다.


차전자피 섭취법



되도록 빨리 섭취하는 게 좋고요. 하루 물 8잔과 함께 질경이 씨앗물을 아침에 한 컵, 저녁에 한 컵 해서 하루 2컵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관련글]

골담초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뱀딸기 효능 및 부작용을 살펴 봅시다

폴리코사놀효능 부작용 확인하고 섭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