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기본적인 숙취해소 외에 매생이는 어떤 건강 효능이 있을까?

바닷가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매생이가 익숙하실 겁니다. 내륙에서 매생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건 의외로 오래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매생이에 대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이제는 제품으로도 많이 출시되어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죠.

 

 

매생이는 진한 향과 감칠맛 덕분에 국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굵기가 굉장히 가늘어서 급하게 먹다가는 입천장을 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연 조미료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에 응용하기 좋다고 해요.

 

 

매생이는 철분, 칼륨,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알려진 효능으로는 빈혈예방, 항암작용, 다이어트, 간 건강 등이 있는데요. 특히 철분과 칼슘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칼슘은 우유의 5배 정도 높다고 하고요. 철분은 우유의 40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적은 양으로 칼슘과 철분은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철분은 피를 구성하는 헤모글로빈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피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부 등 여성 분들은 철분이 많이 필요하신데 매생이가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매생이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 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매생이를 비롯한 해조류들은 특히 영양 성분이 높아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건강한 피는 당뇨 및 대사성질환, 암 예방, 성인병 예방 및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매생이를 식단에 추가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생이는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이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이 많은 도움이 되는데 매생이가 그런 식품이라고 하고요.

 

 

풍부한 단백질은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근육량을 늘리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잘 아시겠지만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매생이는 매우 가늘기 때문에 소화 흡수가 잘 된다고 합니다.

 

 

평소 위장이 약한 분들이나 어린이, 노인 분들도 섭취하기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고요. 술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숙취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숙취 해소에 많은 역할을 하는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의 3배나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매생이국을 드셔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