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오늘 뭐먹지 이혜정 두두 파스타 레시피

오늘 뭐먹지 이혜정 두두 파스타 만드는 법

재료

두부 1/2모, 두유 150ml, 전복 2개, 청양고추 2개, 양파 1/2개, 양송이버섯 5개, 애호박 1/3개, 마늘 6알, 대파 2대, 아스파라거스 4개, 올리브유 1t, 식초 1T, 소금 적당량, 참기름 적당량




조리과정


**파스타 삶을 물 먼저 올리기

❶ 전복 껍질을 떼어내고 내장을 분리한 후 이빨을 제거한다. 전복 살에는 살짝 칼집을 낸다.


❷ 파스타에 들어갈 양파, 양송이버섯, 애호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마늘은 편 썰고, 대파는 송송 썬다.


❸ 두부, 두유, 전복 내장, 소금 약간, 청양고추를 넣고 믹서에 갈아 ‘두두 소스’를 만든다.

⤿TIP. 농도를 보고 두유를 추가한다.


❹ 끓는 물에 올리브유, 식초, 소금을 넣고 파스타(링귀니면)을 삶는다.

⤿TIP. 면을 삶을 때 식초를 넣으면 면이 부는 걸 방지한다.


❺ 팬에 참기름을 두른 후 전복을 소금, 후추로 간해 익힌다. 아스파라거스는 끝을 살짝 잘라낸 후 팬에 기름 없이 굽다가 뚜껑 덮어 익힌다.




❻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마늘, 파를 넣고 볶다 양파, 양송이버섯, 애호박을 넣고 소금으로 간해 볶다가 채소가 숨이 죽으면 믹서에 간 소스와 삶은 면을 넣고 볶아준다.




❼ 그릇에 파스타를 담고 구운 아스파라거스와 전복을 올려 완성한다.




출처 : 오늘 뭐먹지






관련글


2016/08/16 - [레시피] - 오늘 뭐먹지 토니, 전재덕, 찹쌀쫀득탕수육 & H.O.T. (핫) 탕수육, 고추잡채 with 꽃빵튀김 레시피

2016/08/11 - [레시피] - 오늘 뭐먹지 강주은 수제비, 호박전 레시피

2016/08/09 - [레시피] - 오늘 뭐먹지 강주은 마늘빵, 치킨 케사디야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