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율무차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율무


율무는 벼과의 한해살이풀로 높이는 1~1.5m 정도이며, 한약재로 쓰일때는 의이인 이라고 합니다.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7월에 잎겨드랑이에서 꽃을 피며, 열매는 타원형 각과 입니다.

율무차의 효능,부작용




씨앗을 식용 및 약용으로 사용하는데, 이뇨, 진통, 강장 작용이 있어 부종, 방광결석, 류머티즘에 이용 합니다.



생잎은 차 대용으로, 뿌리는 황달과 신경통을 치료하는 데 쓰입니다.

율무차의 효능,부작용




최근에는 항암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율무차의 효능 #1 - 다이어트


율무는 비타민과 칼슘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 합니다.
율무차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욕억제나 다이어트에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율무의 칼로리는 현미와 비슷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어 몸이 붓는 증상을 개선시켜 줍니다.

율무차의 효능,부작용





율무차의 효능 #2 - 피부미용


율무는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주며, 기미, 주근깨, 사마귀 등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세포 및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고 깨끗히 해주어 몸속 장기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율무차의 효능,부작용





율무차의 효능 #3 - 성인병 예방


율무는 혈관내 지방, 노폐물 등을 배출해 줘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율무차의 효능,부작용





율무차의 효능 #4 - 천식완화


율무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천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율무차의 효능 #5 - 두뇌발달


율무는 두뇌에 영양소를 공급해줘서 두뇌 발달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단 소화기능이 발달되어 있지 않은 아기에게는 6개월 이후부터 볶은 미음부터 시작해 반고형식, 고형식으로 점차 먹이도록 합니다.
율무차나 죽 등으로 조리해서 먹이는게 좋습니다.

율무차의 효능,부작용





율무차의 효능 #6 - 당뇨치료


율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량을 낮춰줘서 당뇨개선에 효과적 입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기 때문에 율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당량을 낮춰줍니다.

율무차의 효능,부작용





율무차의 효능 #7 - 변비 예방


율무에는 섬유질의 일종인 덱스트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속의 노폐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해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어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율무차의 효능,부작용





율무의 부작용


율무는 찬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찬 사람들에게는 주의를 요합니다.
또한 율무의 이뇨작용 효과로 탈수증이나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도 주의하여야 합니다.
특히 임산부들은 뱃속 아기의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율무차의 효능,부작용





율무에 대한 잘못된 상식


남자의 정력에 좋지 않다는 말은 속설일 뿐, 율무차는 오히려 허벅지 근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율무는 남성들에게 좋은 음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