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집밥백선생 32회-함박스테이크,크림소스 미트볼, 샹그리아 레시피


함박스테이크 (6~7인분)

1. 간 소고기 3컵, 간 돼지고기 3컵, 다진양파 1.5컵 이상 준비한다.
2. 팬에 버터 1/2(약 50g), 식용유 2스푼, 다진양파를 넣고 수분이 날아갈때까지 볶는다.

3. 양파를 볶다가 후춧가루 4번, 소금 1/2스푼으로 간을하고 식힌다.

4. 소고기 3컵, 돼지고기 3컵, 간마늘 1스푼, 우스터소스 1/4컵, 케찹 1스푼에 볶은양파를 넣고 섞은 후 점도에 따라 계란 2~3개 추가하고 뭉쳐진다 싶으면 반죽완성.

5. 야구공크기로 동그랗게 만든 후 잘 두드려서 2cm 두께로 만들어 준다.

6. 가운데를 좀더 얇도록 두드리고 보관할 것들은 비닐팩에 포장해 냉동보관한다.

7. 뚜껑이 있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군 후 고기를 올리고 물을 약간 부어 뚜껑을 덮어둔다.

8. 약불로 불을 줄이고 밑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은 후 다시 뚜껑을 덮는다.





함박스테이크 소스

1. 새송이나 양송이 버섯, 양파를 채썰어 둔다.
2. 함박스테이크를 굽고 나온 육수에 버섯, 양파를 볶다가 설탕 1스푼, 케찹 1스푼, 간장 1/2스푼, 물 1~2스푼 정도를 넣고 농도를 맞춘 후 후춧가루로 마무리

계란후라이를 올려서 먹으면 더욱 좋고 소스를 만들때 간장대신 우스터소스를 사용하면 좋다.





크림소스 미트볼

1. 함박스테이크 반죽을 한웅큼 쥐고 길다랗게 만든다.
2. 주먹쥐듯 반죽을 짜서 미트볼을 만들고 밀가루에 놓고 굴린다.
3.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미트볼을 넣어 팬을 돌려가며 약한불에 골고루 익힌다.
4. 양파채와 버섯채를 넣고 적당히 익으면 버터 1/4팩을 넣는다.
5. 미트볼이 절반 정도 잠갈 정도로 우유를 넣고 끓어 오르면 소금간을 짭짤하게 한다.
6. 마늘을 넣고 우유가 걸쭉할 정도로 졸인 후 후춧가루로 마무리.








초간단 샹그리아

사과, 배, 레몬, 오렌지 등 다양한 과일을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 병에 가득 넣고 와인을 부은 후 3~4시간 숙성하면 완성.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