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햄프씨드 효능, 나잇살을 빼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햄프씨드

햄프씨드는 고대 페르시아 제국 왕실의 곡물이라고 불릴만큼 역사가 깊은 씨앗이다.
건강 유지, 생명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고대에서 부터 먹어왔던 식재료로 신이 내린 식물이라 불린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마 씨앗, 혹은 삼 씨로 불리며 껍질을 제거하면 독성이 사라지고 착한 씨앗으로 환골탈태한다.
중국의 약물학 서적인 <신농본초경>에서는 "몸의 상태를 좋게 하고, 원기를 충전하며 장기적으로 먹으면 불로장생을 돕는다." 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한국의 고전 의학서인 <동의보감> 에서는 "마자인 (햄프씨드의 옛 이름)은 당뇨, 신경통, 월경통, 기혈보강, 변비, 위장질환에 좋다.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특히 도움이 된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세계 5대 장수마을인 중국 바마 현 사람들은 장수 음식으로 햄프씨드를 꼽을정도로 세계 곳곳에서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은 혈액순환과 월경 불순에 활용했다고 하며 오메가3, 6, 9, 식물성 단백질, 천연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
특히 햄프씨드에 풍부한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성장호르몬 분비·활력증진·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





살과 나잇살 구별법?

보통 30대부터 호르몬 감소로 나잇살이 발생하며 여성들의 경우 출산 후 6주~12주 이내에 임신 전 상태로 회복하지 못할 경우 나잇살로 남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나잇살을 빼는 방법으로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면 근육 유지와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성장호르몬은 성장기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꼭 필요하며, 성장호르몬은 심장기능 강화, 간장기능 개선, 골밀도 증가, 근력 증가, 지방분해(복부지방감소), 기억력개선, 활력을 증가시켜 우리 몸의 노화방지를 돕는다.



성장호르몬 결핍 시 노화촉진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데 피로도 증가로 인해 우울증, 복부비만으로 인한 대사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근육량 감소와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혈관계 질환 사망률을 2배 높인다고 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힘프씨드, 견과류, 생선과 같이 아르기닌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식습관을 들이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성장호르몬의 역할

1. 기존의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
2. 새로운 지방 생성을 억제한다.



햄프씨드 효능 #1 - 성장호르몬 촉진

햄프씨드에 풍부한 아르기닌(굴의 약 12배)은 성장호르몬 촉진에 특히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성장호르몬은 성장뿐 아니라 대사활동에 관여해 근육 형성, 지방분해, 면역물질의 생성을 돕는다.



햄프씨드 효능 #2 -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햄프씨드에 풍부한 다가불포화지방산은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다가불포화지방산의 이상적인 비율을 오메가3 1 : 오메가6 2~3 정도로 햄프씨드는 1 : 2.5 의 비율로 가장 이상적인 비율을 갖고 있다.
햄프씨드의 다가불포화지방산은 연여의 약 15배에 달하며, 중성지방치와 혈액이 엉키는 성질을 감소시켜 심장질환의 발병위험을 낮추게 한다.



햄프씨드 효능 #3 - 다이어트, 피부미용

햄프씨드의 단백질은 닭가슴살보다 약 2배가 많은 고단백 식품으로 단백질 보충에 탁월하다.
아침 공복에 햄프씨드 1~3스푼 정도를 먹으면 식욕억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비타민, 단백질, 오메가3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피부미용, 피부건조증 등의 효과가 있다.



햄프씨드는 각종 바디케어 제품은 물론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될 정도로 인정받고 있는 식품.



햄프씨드 효능 #4 - 고혈압개선

햄프씨드는 오메가3,6 같은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면 혈액순환이 원할해져 혈관 염증을 치료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줘서 혈압을 정상추치로 되돌려 고혈압개선에 도움이 된다.


햄프씨드를 활용한 요리법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