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내몸 사용설명서-위암 후유증 극복한 열매,아로니아 효능

위암 후유증 극복한 아로니아


암을 비롯해서 각종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유해 활성산소.


활성산소는 혈관 내피의 지질을 산화시켜 염증을 일으켜서 동맥경화, 각종 심혈관질환, 암 유발하기도 한다.

아로니아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우리 몸 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암으로 인한 후유증, 면역력 저하에 도움이 되는 열매.


미국 아칸소아아동영양센터의 발표에 따르면 항산화 효과가 입증된 100여 가지 식품 중 항산화 효과가 가장 크다고 발표했다.



강력한 아로니아의 항산화력의 비밀은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은 검은색, 보라색 식품에 주로 함유된 수용성 천연 색소.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 시키는 작용이 뛰어나며 아로니아는 다른 베리류에 비해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함유가 가장 풍부하다.



아로니아의 씁쓸한 맛을 내는 성분인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은 강력한 항암, 항산화, 항균, 항알러지 작용을 한다.


프로안토시아니딘은 박테리아나 바이러스가 점막에 들러붙는 것을 방지하고 요로감염, 감기 후 2차 감염, 방광염 감염질환을 예방한다.

또한 암 치료 후 떨어진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




아로니아 섭취법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40도 이상의 열에 영양소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생과나 건조 분말을 활용해서 주스를 만들어 먹거나 요거트 등에 섞어 먹으면 특유의 떫고 씁슬한 맛을 감출 수 있다.

아로니아 섭취시 주의사항


아로니아의 탄닌 성분은 철분의 체내흡수를 방해해서 헤모글로빈 생성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빈혈이 있는 경우 섭취 주의!





관련글


2016/06/18 - [건강 정보] - 내몸 사용설명서-대상포진 치료한 상황버섯

2016/06/04 - [건강 정보] - 내몸사용설명서-중년 건강 책임지는 기적의 약나무 건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