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식품을 탐하다 13회-신수지 다이어트 식단,요요없는 풋사과 다이어트

다이어트 고민

1. 다시 찌는 살 '요요'

2. 영양 불균형

3. 피부노화


신수지 식단


아침 바나나, 점심 연어, 저녁 고구마... 하루식단.

길면 보름동안 식단 유지.


문제점은 칼슘 & 탄수화물 부족해 지구력 감소와 스트레스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잘못된 다이어트의 부작용

여성의 경우 조기 폐경 + 불임 + 우울증까지 생길 수 있다.

요요로 인한 반복된 체중 변화는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폭식증 뿐만 아니라 암과 같은 중증 질환까지 생길 수 있다.


풋사과 다이어트

풋사과에는 식물성 폴리페놀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어 체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폴리페놀 안에 지방을 재합성하지 못하도록 하는 아디포넥틴 성분이 있다.

따라서 요요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식품.



호주인들의 건강비책인 풋사과.


풋사과는 일명 아오리 품종과는 다르며, 모든 사과 품종을 통틀어 다 자라지 못한 상태의 미숙 사과.





풋사과 속 펙틴 성분은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폴리페놀 하루 섭취 권장량은 약 600mg, 풋사과 약 40개 정도의 양!


생으로 이 양을 섭취하기는 힘드니 다양한 요리에 이용하는 것을 권장.


2016/06/22 - [TV 방송/식품을 탐하다] - 식품을 탐하다 13회-풋사과 닭가슴살 스테이크,풋사과 오징어 샐러드 레시피



또한 풋사과 농축액이나 분말을 이용하면 소량으로도 폴리페놀 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아디포넥틴은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의 일종인데 비만일수록 혈중 아디포넥틴 성분이 적다.

따라서 지방 연소가 부족해 지는 것.



오슬기 주부의 다이어트 식단


8개월 만에 13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한다.


식전에 풋사과를 먹어주면 포만감이 생겨 음식을 덜 먹게 된다.

풋사과  + 바나나 + 저지방 우유를 갈아 풋사과 스무디를 만들면 아이들도 함게 즐길 수 있는 건강 음료!






관련글


2016/06/22 - [TV 방송/식품을 탐하다] - 식품을 탐하다 13회-신수지의 힙업 운동법,머슬잭의 고강도 운동법

2016/06/22 - [TV 방송/식품을 탐하다] - 식품을 탐하다 13회-신수지, 뱃살 초토화 운동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