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우엉차 효능 11가지 우엉 부작용

우엉

우엉은 국화과의 두해살이풀로 유럽, 중국 북동부, 시베리아 등에 분포하며 현재는 세계 각지에서 재배합니다.


일본에서 우엉은 오래전부터 식용으로 재배해 왔으며 많은 음식에 사용하는 식재료로 사포닌, 칼슘, 폴리페놀, 철분, 이눌린, 섬유소, 레스베라트롤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포닌은 인삼보다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주목받고 있는 건강식품인 만큼 우엉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엉차 효능 #1 - 다이어트


우엉차는 지방과 콜레스트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또 올리고당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이 높여 다이어트를 할 때 좋은 음식 입니다.





우엉차 효능 #2 - 혈액순환


우엉에 풍부한 사포닌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평소 수족냉증 증상이 있는사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엉차 효능 #3 - 피부미용


우엉에 풍부한 사포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함께 피지 분비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지의 과잉분비를 막아주어 피부결이 좋고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노화를 방지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우엉차 효능 #4 - 면역력 증가


우엉에는 사포닌, 이눌린, 아르기닌등 몸에 좋은 성분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 몸의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로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우엉차 효능 #5 - 생리통 완화 생리불순 개선 


우엉에는 100g당 481ml 정도의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아르기는 성분은 여성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평소 생리통증상이 있거나 생리불순 증상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우엉차 효능 #6 - 장 건강 & 변비치료



우엉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유산균수를 늘려 줍니다.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고 장을 깨끗하게 해줘서 변비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에 풍부한 이눌린 성분이 장에서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분해되어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킵니다.


우엉차 효능 #7 - 골다공증 예방


우엉에는 칼슘또한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 및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어린이나 뼈가 약한 사람은 우엉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엉차 효능 #8 - 심장병 예방


우엉에 들어있는 리그닌 성분이 혈액속에 불필요한 콜레스트롤을 낮추는 역할을 하고

몸 밖으로 배출 시켜주기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해 줍니다.

이로인해 콜레스테롤에 의한 심근경색 뇌졸증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차 효능 #9 - 당뇨 개선 


우엉에 풍부한 이눌린 성분이 체내의 혈당을 낮춰주는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로 안해 혈당을 적절한 수치로 유지시켜주어 당뇨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우엉차 효능 #10 - 소염작용 및 피부질환개선 


우엉에 풍부한 탄닌성분이 체내의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내의 염증을 없애 소염작용을 하며 염증으로 인한 여드름, 습진, 아토피등 피부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엉차 효능 #11 - 체력강화



우엉의 아르기닌 성분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성장호르몬을 촉진하고 체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엉차 부작용

우엉은 성질이 차서 몸이 냉한 체질이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잦은 설사가 있는 분, 저혈압인 분들은 섭취시
배가아프거나 탈이날 수 있으니 처음에는 조금씩 섭취해 보고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