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나는 몸신이다 동의보감 양생법,장부에 좋은 건강 차,장부에 좋은 운동법,순환기,소화기,비뇨생식기에 좋은 차

이번 나는 몸신이다 에서는 동의보감 양생법에 대해 방송되었는데요.

장부 기능에 따라 다른 원인을 갖고있는 관절염, 소화불량의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킬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3가지 장부에 좋은 건강 차는?


순환기에 도움이 되는 율무차.

순환기가 약해지면 몸에 노폐물이 축적되어 수분이 정체되고 부종이 생긴다고 합니다.

율무차는 정체된 수분을 빼 주는 데 효과적 이라고 하네요.

또한 피부미용과 비만 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율무에는 카페인이 없다고 합니다.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아랫배가 냉하고 손발이 찬 것이 특징.

인삼은 대표적인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찹쌀이 좋다고 하는데요. 찹쌀에 견과류와 인삼 절편을 넣고 떡을 만들어 

매 끼니 사이마다 챙겨 먹으면 좋은 에너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비뇨생식기에 도움이 되는 차는 산수유차.

신장의 기능을 개선하고 방광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며

전립선과 자궁을 보하는 등 비뇨생식기를 강화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가지 장부에 좋은 운동법 - 순환기 '물통 돌리기 운동'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편하게 서서 팔은 자연스럽게 내려뜨린다.

2. 골반을 좌우로 왔다 갔다 돌려준다.


팁 : 배를 약간 당기면서 골반만 틀어준다는 느낌으로 몸을 돌려 주는 것이 효과적.


3가지 장부에 좋은 운동법 - 소화기 '배꼽 당기기 운동'



1. 반듯이 서서 배를 있는 힘껏 당기며 숨을 내쉰다.


2. 배를 있는 힘껏 내밀며 숨을 들이마시기를 반복한다.


3가지 장부에 좋은 운동법 - 비뇨생식기 '발뒤꿈치 운동'

1. 발을 11자로 놓고 바르게 서서 발뒤꿈치를 올린다.


2. 올린 발뒤꿈치를 바닥에 쿵 부딪치며 내리기를 반복한다.




출처 : 다음 티비팟 나는 몸신이다 






관련글


2016/08/04 - [건강 정보] - 나는 몸신이다 동의보감 시간대별 양생법,시간대에 따른 지압법,천추혈,풍지혈,소부혈,삼음교혈

2016/08/04 - [건강 정보] - 나는 몸신이다 동의보감 양생법,음양 체질 진단법,음양 체질제 좋은 음식,음양 체질에 따른 숙취 해소법,음양 체질에 좋은 음식

2016/08/04 - [건강 정보] - 나는 몸신이다 동의보감 양생법,오장육부 기능에 따른 양생법,늑골 자가진단법,장부 기능 관절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