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이 많은 분들은 검은옷을 입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인데요. 이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실거에요. 여러가지 약도 써보고 샴푸도 기능성 샴푸를 많이 써보신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듬 원인을 먼저 알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1. 두피 트러블
비듬은 두피의 각질이 떨어져나가는 것을 말하는데요. 특히 건조한 겨울에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집안 환경을 너무 건조하지 않게 하는게 좋구요. 민간요법으로 알려진 식초로 머리를 감는것은 절대 금물이라고 합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의 열이 정수리 쪽으로 모이게 되는데요. 이렇게 생긴 열은 비듬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줘야 할 것 같아요.
3. 손톱으로 머리를 긁는것
머리감을 때 손톱으로 박박 문질러야 시원하긴 한데요. 이런 습관은 비듬이 생기게 한다고 합니다. 두피에 손상이 되어 좋지않은 습관이라고 하네요.
4. 물기
두피가 건조하면 비듬이 생기기도 하지만 반대로 수분이 너무 많아도 비듬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짧은 머리야 머리 말리기가 수월하지만 긴 머리는 머리 말리는것을 귀찮아 하시는데요. 비듬이 생기지 않도록 하려면 샴푸보다 말리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5. 생활습관
평소 음주와 흡연이 과하거나 기름진 음식은 비듬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또 여성분들은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서도 비듬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단기간 폭풍 다이어트는 비듬의 최대 적 이라고 합니다.
6. 지루성두피염
마지막으로 지루성두피염 때문에 비듬이 생길 수 있는데요. 지루성 두피염은 습진과 비슷한 증상 입니다.
지금까지 비듬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평소 관리를 통해 충분히 해결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