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커피효능 이런것도 있었어?

오늘은 커피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제가 아주 어렸을 적에는 지금처럼 아메리카노나 믹스커피같은 것들이 없었는데요. 그때는 병에 들어있는 커피와 프리마, 설탕을 타서 어른들이 자주 마시곤 했어요. 




어린이들은 커피 마시면 머리 나빠진다고 어른들이 못 마시게 했던 기억도 나네요. 그러다 가끔 여름에 어머니가 대접에 얼음을 넣고 한 가득 커피를 타 주셨는데 그게 그렇게 맛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누구나 일상처럼 즐기는 커피, 알고보니 다양한 효능들이 있더라구요. 그럼 커피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커피효능



1 심장기능 

모두가 문제된다는 카페인 인데요. 적당한 카페인은 우리 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200~300mg 의 카페인은 휴식하는 동안 혈류량을 증대시켜 심장기능을 더 원할하게 해준고 합니다.






2 기억력 증대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200ml 분량의 커피 2잔(잔 당 카페인 200mg 함유)은 장기간 기억력을 증대 시킨다고 합니다.



커피효능



3 간질환 예방 

하루에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간경변과 같은 간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커피효능



4 피부암 예방 

피부암을 예방한다는 커피효능이 발표되었는데요. 2012년 연구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3장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피부암에 걸릴 수 있는 위험을 크게 줄인다고 합니다.




5 에너지 증대 

미국의 온라인 학술지에서 발표된 내용인데요. 운동을 하기 전에 3~4잔의 커피를 마시면 운동을 할 때 더 오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6 통풍예방 

극한의 고통을 맛본다는 통풍예방에도 커피가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하루에 6잔의 커피를 마시게 되면 남성들의 경우 통풍의 발생을 59% 줄여준다고 합니다. 커피가 혈액 속에 있는 요산의 수치를 낮추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커피효능



7 우울증 예방 

이건 많이 알려진 커피효능인데요. 하버드대학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4잔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우울증이 발생할 확률이 20%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8 당뇨병 예방 

마찬가지로 하버드가 발표한 연구결과 인데요. 하루에 6잔의 커피를 마시면 당뇨병의 위험도를 33%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효능



지금까지 커피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는 믹스커피가 아닌 아메리카노 같은 원두커피를 말하는 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설탕을 넣지 않은 순수한 커피입니다.






[관련글]

커피 부작용 7가지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