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타이거넛츠 효능 6가지 알아보기

타이거넛츠는 얼룩덜룩한 모양이 호랑이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2백만 년 전부터 동아프리카에 살던 고대인들의 주식이었습니다. 현재는 스페인의 국민음료인 오르차타의 주 재료인데요.




타이거넛츠는 먹기가 편해 남녀노소 즐기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맛은 단맛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데요. 생긴 것이 견과류 같지만 사실은 덩이줄과에 속하는 덩이뿌리 채소류입니다. 특히 세계 슈퍼푸드로 선정 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데요. 오늘은 타이거넛츠 효능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거넛츠 효능



1. 다이어트

타이거넛츠를 많이 찾는 이유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다이어트입니다. 타이거넛츠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가 많다고 알려진 귀리나 밀, 양배추, 치아 씨드 보다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특히 식이섬유의 왕이라고 불리는 우엉보다 무려 14배나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타이거넛츠는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저항성 전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변비예방

타이거넛츠 효능 두 번째는 변비예방인데요. 보통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은 변비예방 효과도 함께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역시 식이섬유 때문입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이거넛츠 효능



3. 혈액순환

타이거넛츠는 혈액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은 지방의 일종으로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은 비만을 유발하는 성분으로 혈액 순환을 방해 합니다. 타이거 넛츠는 이런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4. 성인병 예방

타이거넛츠의 혈액순환 효과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성인병을 유발하는 원인인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인데요. 원할한 혈액순환 효과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이거넛츠 효능



5. 당뇨예방

타이거넛츠 효능 다섯 번째는 당뇨예방인데요. 타이거넛츠의 전분질은 저항성 전분으로 우리 몸의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밥을 차게 하면 저항성 전분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저항성 전분은 우리 몸의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고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이거넛츠 효능



6. 치매예방

치매의 원인 중 하나가 비타민 B2 부족인데요. 비타민 B2가 부족하면 신경 전달 물질이 떨어져 치매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타이거넛츠에는 비타민B2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치매뿐만 아니라 뇌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타이거넛츠효능 6가지를 알아봤는데요. 타이거넛츠의 하루 권장량으로는 10~15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타이거넛츠를 가루로 섭취할때는 우유나 두유에 3티스푼 정도 타서 마시면 적당 하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를 더욱 풍부하게 섭취하려면 껍질이 있는 비탈각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