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카무카무 효능 8가지, 부작용은?

카무카무는 아마존 남미 페루와 브라질 등에서 자생하는 과일로 오래전부터 신이 내린 과일로 불렸습니다. 현지인에게는 만병 통치약으로 사용되었는데요. 이렇게 카무카무가 만병 통치약으로 여겨진 이유는 비타민C의 함량이 어마어마 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의 노화 예방 및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각종 염증을 제거 하기도 합니다. 또한 카무카무는 열매가 성숙하는 과정에서 안토시아닌이 다량 생산된다고 합니다. 그럼 카무카무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무카무 효능



1. 만성염증 제거 

카무카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천연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데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상승 시키고 모르몬 기능과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신진대사가 활성화 되면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 만성염증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2. 면역력 증강

카무카무 효능에 주목하는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비타민C 때문인데요. 카무카무는 알려진 과일 중 비타민C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오렌지보다 약 50배, 레몬보다 약 43배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로인해 감기 같은 감염질환을 예방하고 회복을 빠르게 한다고 합니다.



카무카무 효능



3. 피부미용

비타민C의 항산화 효능은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데요. 이로인해 우리 몸의 노화를 늦추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카무카무에는 피부에 좋다는 안토시아닌이 상당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무카무 효능



4. 혈액순환 

카무카무 효능에서 주목할만한 효능이 혈액순환입니다. 이는 카무카무에 함유된 엘라그산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엘라그산 성분은 폴리페놀에 속하는 항산화제로 혈관벽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5. 심혈관 질환 예방

앞서 살펴본 카무카무 효능 중 혈액순환을 말씀 드렸는데요. 원할한 혈액 순환은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해 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무카무 효능



6. 항암효과 

카무카무에 풍부하게 함유된 엘라그산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요. 또한 암세포가 암을 억제하는 유전자를 파괴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엘라산 성분은 유방암을 비롯해 전립선암의 전이와 증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만성염증을 제거해 암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카무카무 효능



7. 진정효과 

카무카무에 함유된 베툴린산 성분은 염증를 일으키는 루코트리엔의 형성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베툴린산은 사포닌 성분 중 하나로 카무카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카무카무 효능



8. 노화&치매 예방 

카무카무에 풍부하게 함유된 발린 성분은 노화 및 치매를 예방하는 성분인데요. 발린은 필수아미노산 중 하나로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않는 성분입니다. 때문에 발린 성분을 섭취하려면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데요.


카무카무는 발린 성분을 섭취하기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발린 성분은 우리 몸의 근육 대사를 촉진해 근육의 노화로 인한 퇴화현상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치매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카무카무 효능 8가지를 살펴 봤는데요. 비타민C가 상당히 풍부한 과일이라 신맛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맛이 부담 스러운 분들은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카무카무 효능



카무카무 먹는법

카무카무에 함유된 비타민C는 비타민E와 함게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데요.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호두와 사과, 바나나, 오이 등이 있습니다. 믹서에 호두 2개, 사과 반개, 바나나 반개, 오이 반개, 플레인 요거트나 요구르트 한 병, 카무카무 가루 작은 1티스푼을 넣고 갈아 마시면 좋습니다.



카무카무 효능



카무카무 부작용 

카무카무에 풍부한 비타민 C는 과잉섭취하더라도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고 하는데요.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사람에 따라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뇨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과다섭취 하게 되면 신장결석이나 요로결석의 위험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