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난시 좋아지는 법 4가지 살펴보기

난시란 눈의 초점이 잘 맛지 않는 것으로, 굴절력이 일정하지 않고 눈의 경선이 차이가 있는 것을 얘기합니다. 초점이 여러개이기 때문에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거나 흔들려 보이거나, 두개로 겹쳐 보일 수 있는데요.




이런 난시는 시력과는 무관하게 발생할 수 있으며, 일상 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에 여간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는데요. 보통은 렌즈나 안경을 끼지만, 요즘은 수술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



난시 좋아지는 법



오늘은 난시 좋아지는 법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평소 꾸준히 실행하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 눈운동

눈 역시 근육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수시로 움직여 주면서 피로를 풀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눈이 피로 하면 난시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고요. 평소 간단한 운동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1. 눈을 오른쪽, 왼쪽, 위, 아래로 천천히 움직인다.


2. 눈을 ∞자 모양으로 움직여준다.


3. 눈을 크게 뜨고 위, 아래, 양 옆을 20초동안 본다


2. 전자기기 사용 줄이기

현대인은 하루의 대부분을 전자 기기와 함께 생활 한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피씨와 티비 등은 블루라이트라는 광선을 뿜는 기기들인데요. 블루라이트는 눈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눈 건강을 위해서는 블루라이트를 차단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고, 블루라이트를 뿜는 기기들에는 블루라이트 필름을 붙이거나 화면을 조금 어둡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잠자리 바로 옆에 전저기기를 두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난시 좋아지는 법



3. 눈에 좋은 음식 섭취

일상 생활에서 가장 쉽게 실행할 수 있는 것이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은 비타민A 성분인데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당근이 있습니다. 당근은 눈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평소 당근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연어, 키위, 고구마, 호박, 브로콜리 등이 비타민A가 풍부하다고 하며 베리류 역시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A 성분과 함께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을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4. 충분한 휴식

기본적으로 우리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 주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습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난시의 원인이 피로에 있는 만큼 충분한 휴식과 숙면으로 피로를 풀어 주어야 하는데요.


특히 현대인은 과도한 업무나 회식 등으로 인해 쉽게 피로가 쌓이는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잠들기 전 몸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족욕을 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난시 좋아지는 법



또한 밤 12시~2시 사이에는 우리 몸에 이로운 호르몬이 생성되는 시간이기 때문에 이 시간에는 웬만하면 잠을 자는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난시 좋아지는 법 4가지를 살펴봤는데요. 어렵지 않은 생활습관들이니 평소 꾸준하게 실천하고 눈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운동과 음식, 휴식과 숙면 등 우리 몸에 쌓인 피로가 풀리도록 한 번 실천해 보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