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집에서 쉽게 하는 볼살 빼는 법

볼살은 얼굴을 귀엽게 하기도 하지만 살이 찌게 되면 함께 늘어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쉽게 하는 볼살 빼는 법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와 함께 하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볼살 역시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으면 얼굴이 붓게 되어 살이 붙을 수 있는데요.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나 스마트폰 사용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볼살 빼는 법



볼살 빼는 법

볼살 역시 근육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운동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아이우에오' 발음을 크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볼 근육은 평소 많이 사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발음을 해보세요.





굳이 소리를 내지 않아도 모양으로 입 근육을 움직이시면 되는데요. 한 글자씩 또박또박 최대한 입을 크게 벌리고 자극이 오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무때나 할 수 있는 운동이니 틈나는데로 시도해 보세요.


하루에 1~20회 정도 꾸준히 반복해주시면 좋다고 하고요. 얼굴윤곽이나 붓기 빼는데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 한 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광대뼈 근처의 근육과 볼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으로 윙크가 있습니다. 이때 입고리를 함께 올리면서 윙크를 하시면 되는데요. 양쪽 모두 10회씩 반복합니다. 윙크를 할 때는 5초 정도 유지 시간을 지켜 주세요. 



볼살 빼는 법



볼에 바람 넣는 것도 하나의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셀카찍을 때 볼에 바람 넣는 것 처럼 입 안에 공기를 가득 머금고 5초 정도 유지합니다. 5초 유지 후 천천히 숨을 내 뱉으시고요. 역시 하루 10회 정도 해줍니다.

 

웃을때는 살짝 입꼬리를 올려 보세요. 입꼬리 근육 역시 볼살을 자극해 볼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표정을 다양하게 하는 것은 얼굴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답니다.



 

얼굴 마사지 또한 볼살 빼는 법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얼굴을 마사지할 때는 광대뼈 부위에 신경을 써주시면 되는데요. 광대뼈 부위에는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부분으로 아참 저녁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줍니다.

 

콧망울 옆으로 시작해서 광대뼈를 따라 바깥쪽으로 5회 정도 부드럽게 쓸어 주시고요. 검지와 중지 손가락 사이에 턱을 넣고 귀까지 천천히 끌어 올려줍니다. 양쪽 모두 20회 정도 반복합니다. 이 마사지는 림프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 붓기를 빼줄 수 있습니다.


껌을 씹는 것도 볼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너무 오래 껌을 씹으면 턱 근육이 더 강화될 수 있으니 몇 분 동안만 씹어주세요.



볼살 빼는 법



볼살 빼는 법 - 얼굴 운동

입을 동그랗게 하고 크게 벌린 뒤 5~10초 동안 그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 운동은 턱근육을 이완시키고 볼살을 부드럽게 해주는데요. 한 번에 10회 정도, 하루 총 3회 정도 반복해줍니다.




다음으로 입가를 올려 볼을 눈쪽으로 최대한 높게 올려줍니다. 눈을 감아 최대한 올려주시고 양쪽 볼 모두 10초 동안 올렸다가 원위치 합니다.


"o" 모양으로 입을 만들어 물고기처럼 입술을 톡 튀어나오게 합니다. 이 상태를 유지하고 10초 동안 미소를 지으려고 노력합니다. 10초 후에는 원래 자세로 돌아가 다시 10초 동안 휴식 합니다.


지금까지 집에서 쉽게 하는 볼살 빼는 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어렵지 않은 운동이고 수시로 할 수 있으니 볼살을 빼고 싶은 분들은 한 번 따라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