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접골목효능 뼈 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은 이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거나 혈관에 좋은 식품 등은 많이 소개되지만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많이 소개되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 접골목효능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접골목은 딱총나무, 말오줌나무라고 불리는 약나무입니다. 뼈가 튼튼하고 뼈대가 바르면 병에 걸리지 않고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장기나 기관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만 뼈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 않습니다.




예로부터 통뼈, 혹은 고리뼈를 타고난 사람은 힘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우 드물게 태어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품은 멸치나 우유, 미역 같은 것들이 있는데 접골목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름처럼 뼈를 붙이는 효능이 있다고 하며, 말오줌나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말이 오줌을 잘 누지 못할 때 이 나무를 달여 먹이면 오줌을 잘 누게 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접골목은 부러진 뼈를 붙이는 효능이 뛰아나다고 하며,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갔을 때, 멍이나 통증이 심할 때, 손 발이 삐었을 때 달여 마신다고 합니다. 또한 가지를 짓찧어 아픈 부위에 붙이면 통증 및 부종을 가라앉힌다고 합니다.


말오줌나무



접골목효능

근골통, 요통, 수종, 산후통, 다박상으로 이난 부종, 골정, 상처 등의 출혈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부러진 뼈와 끊어진 힘줄과 근육을 이어 준다고 하고요. 골다공증이나 충치를 없애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접골목꽃



접골목 달인 물을 마시면 타박상으로 인한 내출혈이나 임산부의 악혈,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접골목이 모세혈관을 확장해 혈액 순환을 좋게 해 독을 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로인해 타박상이나 염증, 부스럼 등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접골목나무



또한 접골목은 통증을 멎게 하는 작용이 강해 진통약으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마비나 요통, 뼈마디 통증, 풍진, 땀띠 등에 접골목 달인 물로 목욕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이뇨작용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손발이 삐었거나 골절, 타박상, 관절염, 디스크, 요통, 신경통, 통풍, 부종, 신장병, 신경 쇠약, 입안 염증, 인후염, 산후 빈혈, 황달 등에 두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접골목효능



접골목을 차로 달여 마시면 향기가 좋은데요. 이른 봄철에는 새순을 나물로 무쳐 먹거나 밀가루 옷을 입혀 튀겨 먹기도 한답니다. 이밖에도 줄기나 잎, 꽃을 달인 물로 씻으면 가려움증이나 무좀, 습진 등 여러 피부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접골목



접골목 꽃에는 땀을 잘 나게 하는 배당체와 루틴, 정유, 탄닌질, 콜린, 점액, 유기산, 수지, 당, 삼부니그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향기가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접골목효능 한 번 살펴봤는데요. 접골목은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뼈 건강 뿐만 아니라 여러 우리 몸에 유용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접골목 효능



[관련글]

차전자피효능 및 섭취 방법 알아보기

골담초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뱀딸기 효능 및 부작용을 살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