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엄지발가락저림 원인 및 치료법 알아보기

발은 인체의 모든 기관이 연결되어 있다고 하여 마사지를 통해 치료 하는 일도 많습니다. 오늘은 엄지발가락저림 원인 및 이료법을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발 건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무심한 것 같습니다.




발은 우리 몸의 축소판인 만큼 저림 현상이 나타난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한 번 살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가장 큰 엄지발가락저림 원인으로는 혈액순환 장애, 무지외반증, 통풍, 척추이상, 근육이상 등이 있다고 합니다.


엄지발가락저림



그 중 가장 흔한 이유가 바로 혈액순환 문제라고 하는데요. 보통 손발끝이 저린 경우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이때는 유산소운동과 함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 등을 섭취하는 것이 해결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지외반증은 여성분들에게 자주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무지외반증이란 엄지발가락이 검지발가락 쪽으로 꺽이거나 변형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 경우에는 대부분 후천적인 원인으로 생기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엄지발가락저림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무지외반증은 교정이나 수슬 등의 방법으로 치료해야 하기때문에 평소 앞이 좁고 높은 신발을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여성 분들은 하이힐을 신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을 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굽이 낮고 편한 신발을 신는게 좋을 것 같네요.




통풍 역시 엄지발가락저림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엄지발가락이 저린다고 해서 모두 통풍이 아니니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통풍은 술과 과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평소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 요산 결정체 침착을 방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엄지발가락저림



마지막으로 척추 이상으로 인한 엄지발가락저림 현상입니다. 척추협착증이나 디스크로 인해 신경이 눌려 팔, 다리가 저리게 되는데요. 척주에 이상이 있다면 엄지발가락 뿐만 아니라 평소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이 생기기 때문에 알아차리기 쉽습니다.




특히 척추는 그대로 방치할 경우 문제가 커지기 때문에 빠르게 병원을 방문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바른 자세로 생활하고 오랫 동안 한 자세를 취하는 행동을 삼가 하시는게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엄지발가락저림 원인 및 원인에 따른 치료법들을 살펴봤는데요. 이외에도 당뇨 때문에 이런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가 무서운 이유는 여러 합병증 때문인데요. 혈당이 높아지게 되면 신경이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해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만물상 폼롤러 척추교정, 목 어깨 통증, 허리디스크 잡는법 고도일 살림9단

나는 몸신이다 손건강법 검지와 약지 중지 건강 진단법

만물상 발 각질제거 매끄니 발 크림, 우현증 문화센터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