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링곤베리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섭취하기

링곤베리는 북유럽의 혹독한 추위를 견뎌내고 열매를 맺으며 현지인들의 장수식품으로 사랑받아 왔습니다. 북부 유라시아 대륙 및 북미가 원산지고요. 인공재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채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링곤베리효능 및 부작용을 한 번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링곤베리는 한국에서 재배되지 않기 때문에 수입되고 있습니다. 최근 링곤베리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이 찾고 계신데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요로와 관련된 질병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요로감염증, 신장결석, 이뇨작용, 염증과 같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링곤베리가 소변에 있은 박테리아를 죽이는 역할을 하며, 이외에도 통풍이나 관절염,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링곤베리는 열매와 잎이 약재로 쓰인다고 하네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링곤베리가 함유된 음료를 하루에 50ml씩 6개월간 섭취했더니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요로감염증을 줄이고, 3-12세 여자 아이의 요로감염증이 줄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링곤베리는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해요.

 

 

1. 다이어트

링곤베리 효능 중 많이 주목하시는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하버대학교의 동물실험 결과 평소보다 3배 정도 많은 양의 먹이와 함께 링곤베리를 섭취하도록 했는데요. 실험 결과 기존 체중과 변화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링곤베리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해 고지방 음식을 섭취했을 때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하고요. 비만 및 뱃살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2. 장수 유전자 활성

링곤베리는 현지에서 장수식품으로 꼽히는 슈퍼푸드인데요. 우리 몸의 세포 노화를 억제하는 스루트인 유전자를 활성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세포 노화를 막고 대사량을 늘려준다고 해요.

 


3. 혈당 및 혈관

링곤베리를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저지방식을 먹는 수준과 비슷하게 혈당 상승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4. 항산화 효과

링곤베리 효능으로 다이어트와 함께 많이 관심을 받는 항산화 효과입니다. 링곤베리에는 프로안토시아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항산화 폴리페놀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 C의 20배, E의 50배가량의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5. 항암효과

링곤베리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항암효과가 있는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몸의 정상 세포들이 암세포로 바뀌는 것을 방지하고 증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링곤베리 효능을 살펴봤는데요. 링곤베리 잎에는 화학물질이 있기 때문에 어지러움과 메스꺼움,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소변 속 박테리아를 죽이는 성분이 간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상담 후에 복용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링곤베리는 6개월 이상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고요. 어린 아이나 임산부, 모유 수유 산모, 간 질환자는 섭취를 금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령대나 건강 상태에 따라 섭취량이 달라지니 의사의 소견을 듣고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글]

마퀴베리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까지 총정리

내몸 사용 설명서 토종베리 건강법,복분자,오미자,오디

천기누설 방광염 예방 크랜베리, 방광염 자가 테스트, 이소미 씨, 오미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