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VORITE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을 알아보고 대처하자 본문

건강 정보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을 알아보고 대처하자

FAVORITE 행복하렴 2019.06.10 18:00

갑자기 몸에 통증이 온다면 어딘가 이상이 있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특히 대수롭지 않게 넘기게 되면 큰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가슴쪽 통증은 심장쪽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심근경색의 경우 왼쪽 가슴에 극심한 통증이 오는 것이 보통이지만, 오른쪽 가슴에 오는 통증 역시 심근경색의 주요 증상 중 하나라고 해요. 상복부가 답답하고 무거운 느낌, 갑작스런 호흡 곤란도 심근경색 증상에 해당한다고 하고요.

 

 

심장의 경우 가슴 정 중앙에서 쟉간 왼쪽으로 위치해있지만 가슴 부위 어디든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많은 분들이 소화불양이나 급체로 오해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럴때 약국에서 구입한 약으로 자가 치료를 먼저 하는 것은 좋지 않는 습관이라고 합니다.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은 심근경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조금 더 자세하게 어떤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방암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유방암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슴이 찌릿한 통증은 생리로 인한 통증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리주기가 지났는데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겨드랑이에 멍울이 잡히거나, 분비물, 피 등이 발견된다면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부정맥

부정맥은 심장혈관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수축작용이 원할하지 못하게 되면 나타난다고 합니다. 심장박동수가 불규칙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부정맥이라고 하는데요. 부정맥은 심장주변에 통증이 생기고 가슴이 심하게 두근거리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특히 젊은 층에서도 부정맥이 나타난다고 하니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질환이 아니라고 합니다.

 

 

부정맥 원인으로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급변한 외부환경 변화 등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부정맥 원인이 심리적인 문제인지 다른 문제인지에 따라 치료방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담석증 

담즙이 스트레스나 외부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딱딱하게 돌처럼 응고되는 것을 담석증이라고 합니다. 담석증에 걸리게 되면 오른쪽 가슴 통증을 비롯해 옆구리통증, 구토, 설사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협심증

협심증은 심장에 영양공급이 원할하게 생기지 않으면 발병한다고 합니다. 이는 혈관이 막혀 산소와 혈액 공급이 원할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가슴을 쥐어 짜는듯 한 통증과 명치를 콕콕 찌르는 통증, 속쓰림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근육통 

숨을 크게 쉬거나 기침이 나오고 가슴에 힘이 들어갔을 때, 살짝 눌렀을 때 통증, 혹은 가만이 있어도 통증이 온다면 근육통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근육통은 무리한 운동이나 부상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폐렴

폐에 염증이 생긴 것을 폐렴이라고 하는데요. 폐렴에 걸리게 되면 폐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고 합니다. 만약 폐를 애워싸고 있는 흉막에 염증이 생긴다면 가슴통증이 발생한다고 하고요.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설사나 구토, 구역질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등이 굽었을 때

등이 굽는 것은 현대인들에게 흔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책상 앞에서 장시간 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쉽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랜기간 동안 등이 굽은 채로 생활하게 되면 흉부쪽 장기에 무리를 준다고 해요. 이로인해 오른쪽 가슴 통증을 비롯해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체형을 교정해 원인을 해결해야 하지만 오랜시간 방치한다면 호흡곤란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쉽게 볼 문제는 아닌 듯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 역시 현대인들이 흔하게 겪는 질환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생하시는 질환으로 약을 꾸준히 드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역류성 식도염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음주, 흡연, 자극적인 식습관, 야식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생활 습관을 돌아보고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폐암

폐암은 증상이 자각되었을 경우 이미 많이 진행되었을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폐암 원인으로는 흡연이 있는데요. 폐암에 걸리면 객혈과 호흡곤란, 가슴통증, 기침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들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증상들이 함께 나타난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