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VORITE

뇌진탕 초기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본문

건강 정보

뇌진탕 초기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FAVORITE 행복하렴 2019.06.17 17:19

외부 충격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손상을 입게 되면 뇌진탕을 입게 되는데요. 오늘은 뇌진탕 초기 증상 및 다양한 원인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진탕의 경우는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심한 경우 일시적인 기억상실증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뇌진탕은 별다는 증상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여기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후유증으로 인해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며 적절한 조치를 통해 대처하셔야 하겠습니다.

 

 

뇌진탕 초기증상

대표적으로 건망증이나 구토, 현기증 및 해당 부위에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뇌진탕은 잘못했을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와 함께 휴식을 취하셔야 합니다. 가벼운 증상은 의식에 영향이 없다고 하지만 정신력이나 기억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뇌진탕 초기 증상으로는 30분 이내의 짧은 의식 소실이나 24시간 이내에 기억상실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메스꺼움, 시야 흐려짐, 졸음 등의 문제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증상이 즉시 나타나지 않고 몇 시간이나 몇 주가 지나서야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가벼운 증상의 경우 휴식을 통해 안정을 취하면 완화시킬 수 있을 수 있지만 몸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가벼운 증상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병원을 찾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뇌진탕이 악화되면 2~3분 이내로 실신할 수 있으며 심한 두통과 기억이 잘 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10~15분 동안 구통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판단해 바로 움직이거나 과도한 운동을 하시면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머리가 상대적으로 무겁고 중심이 높기 때문에 머리 부상 사고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 이때 부모들은 증상을 바로 알아차리기 쉽지 않습니다. 아이가 떨어진 후 구토나 의식소실, 귀나 코에 맑은 액체가 흐른다면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뇌진탕 원인

가장 큰 원인은 역시 외부 충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뒤로 빨리 흔들릴 때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운동을 하다가도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뇌진탕 초기 증상을 느끼셨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해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 보시길 바라고요. 뇌진탕은 회복 기간에도 위험한 징후가 발견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균형을 잃거나 경련, 혼란, 의식 소실, 한쪽 동공 크기가 달라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응급실로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