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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간주름 개선 솔루션 총정리

FAVORITE 행복하렴 2019.07.09 18:07

주름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기름샘 분비 감소로 인한 건조 때문에 생기는 얇은 잔주름과 콜라겐 변화로 인해 탄력을 잃은 부분이 쳐지는 주름, 자주 웃거나 안면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생기는 표정선 주름 등이 있는데요. 최근 피부에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오늘은 미간 주름 개선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들은 미간주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읽어 두시면 좋을 것 같고요. 사실 피부는 매일 왕성한 신진대사가 일어나고 쇠퇴와 재생을 반복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노화현상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곳이라고 해요.

 

 

하지만 평소 관리로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노화에 영향을 주는 햇빛이나 바람, 표정, 혈액순환, 스트레스, 화장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대처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피부의 탄력성을 만드는 것은 진피층에 있는 교원섬유라고 합니다. 젊었을 때는 이 탄력섬유가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지만 노화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미간주름 개선 방법

우선 미간주름은 인상이 나쁘게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찡그리는 표정으로 보이기 때문인데요. 어둡고 고집스러운 인상을 주게 됩니다. 이런 미간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안면 근육운동을 꾸준히 하면 좋다고 해요.

 

얼굴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미간주름에 영향을 주는 표정근을 강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눈썹을 최대한 천천히 위로 올려 눈을 크게 뜬 상태로 다섯을 셉니다. 그리고 천천히 눈을 내려 뜨는 동작을 반복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미간은 천천히 눈을 가늘게 뜨고 눈썹을 찌푸린 채 다섯을 센 뒤 찡그린 눈을 천천히 폅니다. 그리고 눈썹만 치켜 올렸다가 다시 다섯을 센 후 원래 표정으로 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이 동작을 얼굴에 열기가 느껴질 때까지 반복하면 된다고 합니다.

 

눈꼬리, 입가주름 개선 방법

눈가에는 주름이 가장 생기기 쉬운 부위라고 합니다. 입가에 잡히는 주름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입가 주름을 예방하기 위한 운동으로는 얼굴 옆쪽으로 입 꼬리를 당겨서 방긋 미소 짓는 표정을 만드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입술 양끝을 위로 최대한 끌어올리기, 입술을 수평방향으로 늘리기, 입술 양끝을 아래로 내리는 운동을 천천히 반복하면 좋다고 합니다. 한 동작 당 10초 정도 지속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눈가 같은 경우는 예민한 부위인 만큼 평소 보습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유지해 주세요. 

 

바세린 주름 제로 패치

과거 '엄지의 제왕' 방송에 소개된 방법인데요. 재료는 간단합니다. 화장솜과 물(스킨), 베세린, 티스푼을 준비해 주시고요. 화장솜을 물이나 스킨에 적신 후 짜냅니다. 이후 티스푼을 이용해 바셀린을 화장솜에 펴 바르면 완성인데요. 이렇게 만든 주름 패치는 눈가, 이마, 팔자주름 부분에 10분 정도 붙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주름을 앞당기는 것들

요즘 설탕에 대한 이야기가 많죠. 설탕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단백질 분자와 결합해 콜라겐을 딱딱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콜라겐은 탱탱한 피부에 절대적인 성분이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설탕은 피부에 좋지 않다고 해요. 세포 간 연결고리를 끊어 지탱하는 힘을 약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참고로 바르는 콜라겐은 미간주름 개선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품을 발랐을 때 탄력이 좋아진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이는 수분을 잠시 동안 유지 시키는 역할이라고 해요. 바르는 콜라겐의 경우 콜라겐 충전 효과는 기대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

콜라겐은 바르는 것 보다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흔히 콜라겐 하면 닭발이나 족발, 돼지껍질 등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문제는 동물성 콜라겐의 경우 흡수율이 2%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사실상 콜라겐 충전에 도움이 거의 안 된다고 하는데요.

 

 

반면 생선 콜라겐은 흡수율이 84%로 매우 높다고 합니다. 생선 콜라겐은 지느러미와 껍질, 꼬리에 많다고 하고요. 콜라겐이 풍부한 생선으로는 가자미와 북어가 있습니다. 꼬리나 지느러미는 먹기 힘들기 때문에 껍질을 섭취해야 할 것 같은데요.

 

 

주의하셔야 할 것은 튀길 경우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생선 콜라겐을 섭취하는 좋은 방법은 찜으로 섭취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찜 말고도 껍질을 바싹 구운 후 잘 갈아 조미료로 사용하거나 껍질을 이용해 묵을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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