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쌍화차 효능 및 만드는 법 알아보기

쌍화차는 간단히 쌍화탕을 단순화 시켰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백작약, 숙지황, 당귀, 천궁, 계피, 감초 등 여러가지 약초들을 뭉근히 달여 만듭니다. 마무리로 호두나 잣을 올려주면 되는데 달걀 노른자가 빠지면 섭섭하죠. 쌍화차는 재료에 따라 한 끼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영양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쌍화차 효능 및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피로가 쌓였을 때나 감기에 걸렸을 때 많이 드실거에요. 쌍화탕의 경우에는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성분들이 더 많은 비율로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반면 쌍화차의 경우에는 차로 즐기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해요.

 

 

쌍화차 효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아마도 감기일겁니다. 각 나라마다 천연 감기약으로 섭취하는 음식들이 있는데 한국은 쌍화차가 이에 해당하죠. 지금이야 쌍화차를 많이 찾지 않으시지만 예전에는 감기 걸렸을 때 쌍화차를 천연감기약으로 많이 섭취했다고 해요.

 

이는 쌍화차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채내 온도를 상승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감기는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걸리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쌍화차는 간 기능을 회복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간의 독소를 배출할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이나 혈액순환, 탈모예방, 체력향상, 기혈보강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평소 몸이 피곤하고 안색이 창백한 분들은 쌍화차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고요. 오장 육부가 허약해 생길 수 있는 기억력 감퇴나, 가슴 두근거림, 어지럼증, 생리불순, 생리통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쌍화차 만드는 방법

시중에 쌍화차 재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지만 역시 직접 만들어 마시는게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백작양 10g, 황귀, 숙지황, 천궁, 당귀 각 4g, 감초, 계피 각 3g, 생강 3개, 대추 2개를 준비해 주시고요. 물 500g에 재료들을 넣고 40분 정도 끓여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취향에 따라 잣이나 호두, 달걀 노른자 등을 추가해 주세요.

 

 

지금까지 쌍화차 효능 및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직까지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하니 안심하시고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약재가 들어가는 만큼 개인에 따라 맞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고혈압 환자나 어린이, 심장, 신장에 이상이 있는 분, 식욕부진,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있는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