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당뇨에 좋다는 여주차 효능에 대해

요즘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차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주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주차는 당뇨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성인병과 당뇨에 대한 걱정이 많은 만큼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일단 여주차 맛은 둥글레차나 녹차와 맛이 비슷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로 마시기에 부담스럽지 않아서 인기가 많은데요. 물처럼 마셔도 좋다고 해요.

 

 

여주는 천연인슐린이라 불릴 만큼 혈당 수치 조절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당뇨에 특히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 함량은 오이의 10배나 된다고 하며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여주에 함유된 비타민C는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는다고 해요. 비타민C 성분은 잘 아시겠지만 항산화 역할이 있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역력을 향상하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준다고 해요.

 

다음으로 여주는 우리 몸에 쌓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고지혈증이나 심혈관 등 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배출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콜레스테롤은 지방의 일종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여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 성인병 예방으로 여주차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여주가 암세포 증식과 번식을 억제해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하고요. 여주의 항산화 작용은 노화 예방이나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여주차 효능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섭취 전 부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여주는 당뇨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가 혈당강하제와 같은 약을 복용하는 경우 여주를 섭취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여주는 혈당을 낮추기 때문에 저혈당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경변, 강경화 등의 간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도 피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여주가 간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지만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장기간 복용 시 동맥경화나 심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주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