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숙면에 좋은 차 총정리 해봤습니다

현대인들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난다는 불면증. 불면증이 심하신 분들이라면 이게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잘 알고 계실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는 잠을 잘 못 자면 술을 한 잔 하고 자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술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오늘은 숙면에 좋은 차 총정리 해봤습니다.

 

 

대추차

대추는 심신의 안정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지만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불안증세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미자차

오미자는 뇌세포를 보호해 뇌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통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숙면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국화차

국화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눈건강 뿐만 아니라 머리를 맑게 하고 두통, 어지럼증, 심신 안정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불면증의 원인이 되는 심리적인 요인들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카모마일차

얼마전 방송에서 숙면에 좋은 차로 소개 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카모마일에는 플로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신 안정을 돕는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긴장을 이완하는 진정효과가 뛰어 나다고 하고요. 이외에도 항균, 살균 작용이 있기 때문에 피부트러블이나 여드름, 아토피, 피부보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꿀차

꿀에는 포도당, 과장, 젖산, 사과산, 마그네슘, 비타민 B 복합체, 트리토판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들 성분은 피로를 해소하고 신경통, 변비,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꿀은 피부 미용 및 기침, 빈혈 등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차라고 합니다.

솔잎차

솔잎에서 발산되는 성분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예로부터 스님들이 선식으로 많이 마셨다고 합니다.

 

마테차

마테에 함유된 마테인, 트립토판 성분은 불안, 우을 증세를 해소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테차는 다이어트 차로도 많이 알려졌는데 우리 몸의 바이오리듬을 정상화 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라벤더차

라벤더의 향은 심신을 안정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라벤더는 차 뿐만 아니라 좋은 향 때문에 다양한 제품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신경성두통이나 현기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시마차

다시마에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여러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시마는 가정에 대부분 있는 식재료이기 때문에 차로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숙면에 좋은 차들을 살펴봤는데요.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차를 한 번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불면증을 이길 수 있는 꿀팁을 관련글에 더 올려 드리겠습니다.

 

[관련글]

엄지의 제왕 숙면 혈자리 지압법, 천연수면제 호두죽

엄지의제왕 숙면의 비법 꿀잠 자는 베개 마사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