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다이어트에 좋다는 홍초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최근 식초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물론 식초의 여러 효능을 보려면 자연발효 식초에 한해서인데요. 그래서 요즘은 자연발효 식초가 제품으로 많이 출시됐습니다. 오늘은 홍초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홍초를 비롯해 여러 자연 발효 식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은 바로 다이어트 효능 때문입니다. 홍초는 우리 몸의 글리코겐이나 당분을 빠르게 연소시켜 과체중, 비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홍초가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 한다고 해요.

 

 

피로회복

홍초에는 유기산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유기산 성분들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유기산 성분이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 분비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및 개선

앞서 홍초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로인해 혈액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혈관과 관련된 여러 성인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피부미용

홍초의 유기산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다고 하고요. 홍초에 함유된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 역시 기미나 잡티,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홍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미용을 비롯해 노화방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노화의 주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인데요. 뿐만아니라 홍초는 활성산소 만큼 노화발생의 큰 원인인 과산화지질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변비예방

홍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홍초의 뛰어난 살균효과로 인해 장내 독소 및 유해균을 제거해 장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중금속배출

홍초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펙틴 성분은 우리 몸에 쌓인 중금속 및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미세먼지가 큰 문제가 되는 만큼 우리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음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뼈건강

홍초에 풍부하게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뼈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높은 칼슘 흡수 작용으로 인해 골밀도가 강화되어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홍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식초는 산 성분이기 때문에 빈 속에 과다 섭취하면 속쓰림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홍초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적당량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홍초는 물이나 우유에 섞어서 섭취하시면 되는데요. 물이나 우유 5대 홍초 1 비율로 시작해서 3대 1까지 농도를 올려도 좋다고 합니다. 하루 세 번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하고요. 신맛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우유도 좋고 꿀을 섞어 드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