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VORITE

요즘 뜨는 3가지 열대 건강식품 본문

건강 정보

요즘 뜨는 3가지 열대 건강식품

FAVORITE 행복하렴 2016. 5. 16. 12:30

나잇살, 다이어트에 좋은 파인애플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열대식품.
파인애플에 함유된 성분인 브로멜라인이 음식 섭취 시 단백질을 분해를 돕고 흡수를 증가 시킨다.
또한 기초대사량을 증가 시키고 에너지 소모를 활발하게 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



불고기 양념에 넣은 배, 키위도 브로멜라인으로 인한 연육작용을 돕는다.
하지만 다른 채소나 과일보다 파인애플 속 브로멜라는 활성도가 매우 높다.
단백질 분해 속도 차이가 배에 비해 10배 정도가 차이
그리고 통조림 파인애플은 가열과정 때문에 브로멜라인이 파괴가 되니 효과가 없다는 사실을 알아두자. 

또한 파인애플과 식초가 만나면 브로멜라인 활성화가 증가 되고 식초의 항균 신진대사 증진, 지방축적 억제 효과까지 함께 얻을수 있다.


파인애플 식초 만들기

파인애플과 식초를 1:1 로 섞어 냉장고에 2주 정도 숙성한다.
식초는 시중에 판매되는 식초들 중 뒷면에 '발효식초' 가 표기된 것이면 아무제품이나 좋다.
파인애플 식초를 마실때는 물 1.5L + 파인애플 식초 3스푼으로 희석해 마신다.
만약 위 건강이 나쁘다면 물을 더 맣이 넣어 희석해 먹도록 한다.





당뇨개선에 좋은 히카마

멕시코가 원산지인 감자의 일종인 히카마, 얌빈 이라고도 불리는 콩과의 덩굴식물 이다.
감자, 고구마보다 탄수화물은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해 혈당을 올리지 않아 감자, 고구마의 대체식품으로 좋다.
당류가 1.8%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당뇨 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당뇨의 주요 원인인 비만을 탈출하기 위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굉장히 좋은 식재료이다.


히카마 속 천연 인슐린 성분인 이눌린은 약간의 단맛이 나는 수용석 식이섬유.
이눌린은 당분을 감싸 당의 분해를 방해하기 때문에 혈당이 바로 올라가지 않고 천천히 흡수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식후 혈당 상승을 지연해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

부산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연구결과에 따르면 당뇨 유발 쥐에 히카마 추출물을 투여했더니 정상 그룹보다 식후 혈당 억제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있었다.


이눌린은 장내 좋은 유산균 증식에 도움을 주고 대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2005년 영국의학저널에서 이눌린이 대장암을 억제 한다는 결과가 발표됐는데 장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고 암세포 전이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눌린 성분을 더욱 활성화 하려면 유산균과 함께 섭취하면 좋다고 한다.




히카마 요거트

히카마 100g, 사과 반개, 플레인요거트, 물을 믹서기에 약간 넣고 갈아주면 완성.

이렇게 요거트를 만들어 마시면 히카마의 비린맛도 없애주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플레인 요거트는 반드시 당 함량이 적은 것을 사용하도록 하자.
하지만 당뇨가 없다면 기호에 맞게 꿀을 첨가해도 좋다.



동안피부 만들어 주는 노니

쿡아일랜드 일대에 서식하는 열대 식물, 열매의 희소성이 높은 과일이다.
노니는 수천년간 과즙, 꽃, 뿌리, 나무줄기를 천식, 해열, 두통, 지혈, 외상치료에 사용했다.
신이 주신 선물, 고통을 치료해주는 나무라 불린다.
노니는 화산토에서 자라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재배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착즙 진액 상태로 국내에 유입되어 주스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다.


동남아시아에서는 민간요법으로 노니를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2012년 미국에서는 식물 추출물 건강식품 음료 중에서 노니주스가 매출 1위를 기록했다.

2003년 유럽연합에서는 노니를 노벨 푸드(유럽 내 식용식품으로 분류되지 않았으나 효능의 가치를 인정받은 식품)로 인정했다.


또한 미란다 커 가 13년 이상 해독 주스로 마셔서 유명해 지기도 했다.

세계적 셀럽들의 건강식품으로 노니주스를 많이 애용한다고 한다.




노니에는 노화와 질병을 항산와 물질인 비타민, 미네랄 포함 200여 가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폴리페놀은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며 암세포의 증식 억제도 막아준다.




노니에 함유된 프로제로닌 성분은 체내에 들어와 제로닌으로 변하는데 제로닌은 병든 세포를 되살려 건강한 세포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노니 속 프로제노닌은 병든 세포를 빠르게 치유해 건강한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준다는 것.




노니는 먹는것도 좋지만 피부에 직접 발라주면 주름 감소,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보호해 준다는 연구결과 보고가 있다.

또한 지방간, 내장지방 증가를 지연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노니주스는 특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향이 불편하다면 요구르트, 꿀, 물과 희석해서 섭취해도 좋다.

노니팩을 만들때는 노니주스와 밀가루를 1:1로 섞어주면 간단하게 팩을 만들수 있다.




노니주스를 선택할때는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100% 유기농 착즙 주스를 구매하도록 하는것이 좋다.

피부에 직접 발라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첨가물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처음에는 조금씩 사용하다가 점차 양을 늘려서 사용하도록 하자.






관련글


2016/05/13 - [건강 정보] - 간 건강과 간염, 간에 좋은 식품과 생활습관

2016/05/13 - [건강 정보] - 미세먼지를 이기기 위한 호흡기 건강법

2016/03/05 - [건강 정보] - 변비에좋은음식 총정리

2016/03/04 - [유용한 정보] - 커피,후추,코코넛 오일로 다크서클 관리하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