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

(22)
복용전 머시론 부작용 알아보기 원치않는 임신을 피하기 위해서 피임약을 많이 이용하시죠. 사후피임약은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머시론은 처방전이 필요 없는 사전 피임약이에요. 사전 피임약 중에서도 야즈 같은 경우는 전문피임약으로 분류되어 있죠. 그런데 야즈는 가격이 꽤 비싼편입니다. 여기에 진료비까지 더해야 하느 부담이 많이 되죠.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머시론 같은 피임약을 많이 복용합니다. 오늘은 머시론 부작용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광고를 많이 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복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약국마다 차이가 있는데 보통 7500원에서 9500원 정도 입니다. 머시론 부작용메스꺼움이나 두통, 유방통, 기분변화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의 경우 복용 초기에 이런 증상을 경..
검증된 목담푸는법 3가지 알아보기 목에 담이 걸리는 이유는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나 운동부족, 잠을 잘못 잤을 때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담이 걸리면 고개를 돌리기도 어렵고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죠. 오늘은 방송에서 소개된 목담푸는법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담에 걸리면 스트레칭이나 온찜질, 마사지 등으로 풀 수 있습니다. 특히 지압이나 마사지가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평소 목에 담이 잘 걸리시는 분들은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담푸는법우선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마사지 방법입니다. 테니스공 두 개와 양말을 준비해 주시고요. 누워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지압법입니다. 이 지압은 한 번에 10~15분 하루 3번이면 되는데요. 3개월 동안 꾸준히 지속해주면 만성적으로 목에 담이 오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만물상 과일수 만드는 법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바로 봄 제철 초단단 다이어트로 과일수 다이어트였는데요. 물만 잘 마셔도 살이 빠진다고 하니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겠네요. 음식이 우리 몸안에 들어와서 분해를 시킬 때 물이 충분해야 음식을 에너지로 쓰이게 한다고 합니다. 미국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몸속 수분이 부족하면 비만 위험이 높아진다고 발표하기도 했죠. 하지만 하루 2리터 이상 꾸준히 마셔줘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생수를 하루 2리터 마시기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물상에서는 쉽고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비법으로 과일수를 제안했습니다. 과일수 만드는 법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물에 과일을 2~3알 넣으면 끝! 집에 있는 딸기나 ..
알토란 임성근 콩국수, 콩조림 레시피 이번 알토란에서는 가족의 건강을 책임질 콩요리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첫번째 요리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두부조림이었고요. 두번째 요리는 서분례 명인의 영양 두부 레시피가 공개됐습니다. 집에서 두부도 만들고 두부조림까지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마지막 요리로 믿고 보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콩국수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콩국수를 정말 좋아하는데 딱 좋은 타이밍에 레시피가 공개됐네요.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콩국수의 비린 맛을 잡고 고소함 까지 살리는 비법을 공개했고요. 거기에 달콤 짭쪼름한 콩 조림까지 선보였습니다. 알토란 임성근 콩국수 만드는 법▶콩국수 재료: 불린 콩 400g (백태 200g 불린 것), 통깨 5 큰 술, 잣 5 큰 술, 우무묵 1모, 소면 적당량, 오이, 방울토마토▶콩 삶기 :..
알토란 서분례 영양 두부 레시피 이번 알토란에서는 콩을 주제로 한 요리들이 소개됐습니다. 첫번째 요리로 김하진 연구가의 두부조림이 공개됐는데요. 이어서 서분례 명인의 영양 두부가 소개됐습니다. 서분례 명인은 두부를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비법 뿐만 아니라 간수가 필요 없는 두부 비법을 공개했는데요. 콩의 구수함은 2배 더 높이고 포슬포슬한 식감 살리는 법까지 알찬 레시피였습니다. 알토란 서분례 영양 두부 만드는 법 ▶재료: 발아 콩 1.4kg, 물 1L, 따뜻한 물 3L (약 40℃) ▶간수 : 물 680mL, 국간장 120mL 그동안 두부 만드는 방법이 많이 공개됐는데 간수 없이 만드는 비법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서분례 명인도 알토란에서 여러가지 좋은 레시피를 공개했는데 이번 레시피는 너무 마음에 드네요. 발아콩을 사용해서 힘들지 않..
알토란 김하진 두부조림 레시피 이번 알토란에서는 땅의 힘 한 가득 담은 한 알의 보양 '콩'을 이용한 요리들이 공개됐습니다. 첫번째 요리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두부조림이었는데요. 항상 깔끔한 음식을 선보이는 만큼 이번 레시피도 기대가 됩니다. 특히 두부는 한국인의 밥상 위의 영원한 베스트셀러이기도 한데요. 이번 두부조림은 담백한 두부에 매콤한 양념이 만나 입맛을 사로잡을 듯 합니다.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지금까지 먹었던 두부조림과는 다른 속까지 간이 쏙 배어 드는 비법을 공개했는데요. 두부조림 은근히 어려운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배워봐야겠습니다. 알토란 김하진 두부조림 만드는 법▶재료: 두부 3모, 멸치육수 5컵, 국간장 4 큰 술, 맛술 4 큰 술, 다시마 2장, 애호박 1개, 양파 1개, 대파 1대, 청양고추 5개, 고추장 2 큰 ..
집에서 쉽게 하는 볼살 빼는 법 볼살은 얼굴을 귀엽게 하기도 하지만 살이 찌게 되면 함께 늘어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쉽게 하는 볼살 빼는 법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와 함께 하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볼살 역시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으면 얼굴이 붓게 되어 살이 붙을 수 있는데요.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나 스마트폰 사용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볼살 빼는 법볼살 역시 근육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운동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아이우에오' 발음을 크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볼 근육은 평소 많이 사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발음을 해보세요. 굳이 소리를 내지 않아도 모양으로 입 근육을 움직이시면 되는데요. 한 글자씩 또박또박 최대한 입을 크게..
이상적인 몸매를 위한 체지방 줄이기 방법 올해도 더위가 일찍 찾아 온다는 소식으로 체중관리에 돌입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오늘은 이상적인 몸매를 위한 체지방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체지방을 줄이는 것은 이상적인 몸매를 만드는 것 이상의 건강 증진을 의미합니다. 비만은 심장 질환 및 당뇨, 고혈압 등의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체지방을 줄일 때는 올바른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합니다. 체지방 줄이기체지방을 줄인다는 것은 근육 손실 없이 과다 지방을 뺀다는 것ㅅ입니다. 근육량이 줄어들면 근력이 약해지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기 때문에 건강하고 균형잡힌 계획이 필요 합니다. 1. 운동칼로리를 가장 빠르게 태우는 방법은 바로 유산소 운동입니다. 중간 강도부터 고강도까지 1주일 계획을 세워주시고요. 인터벌 트레이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