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엄기호 매생이 굴국, 매생이 전 레시피

알토란 엄기호 매생이 굴국, 매생이 전


임하진 요리연구가의 꽁치조림, 꽁치구이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소고기미역국, 미역 초무침에 이어


엄기호 셰프는 매생이를 이용한 요리를 소개했습니다.


저는 매생이는 먹어본적이 없는데 어떤맛인지 궁금하네요.




매생이 역시 지금이 제철 이라고 합니다.


너무 얇아서 손질하기 까다로울거 같네요.


체에 밭쳐 불순물을 제거 하네요.


요즘은 매생이 가격이 비싸다고 합니다.


매생이를 먹어본 적이 없는 저로써는


가장 기대되는 레시피였습니다.






알토란 엄기호 매생이 굴국, 매생이 전 만드는 법





매생이에 무가 들어가는게 알짜 비법이네요.


요즘 제철인 굴까지 들어가서 더 맛있어 보입니다.


매생이가 그렇게 건강에 좋다고 하던데


올 겨울에는 꼭 한 번 먹어봐야겠네요.




이렇게 알토란 엄기호 매생이 굴국, 매생이 전 이 완성됐는데요.


맛과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굴은 타우린과 단백질, 칼슘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매생이와 좋은 궁합이라고 하네요.





관련글


알토란 임성근 소고기 미역국, 미역 초무침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