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집밥백선생 37회 미공개레시피,감자볶음,비빔국수,오이고추무침,유부김밥,유부초밥,하우스맥주,통오징어찜,토마토달걀탕,골뱅이무침,감자햄말이,사라다빵,스크램블에그,새우젓파스타


감자볶음 #1


1. 양파와 당근을 채썬다.

2. 감자를 손 질 후 바로 프라이팬에 볶으면 눌러 붙으므로 우선 데쳐준다. 

3. 물이 끓으면 소금 간을 살짝 한 후 채 썬 감자를 두고 충분히 익힌 후 체에 걸러 물기를 빼준다.

4.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붓고 양파, 당근을 볶다가 감자를 넣고 볶는다.

5.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감자볶음 #2


1. 큰 볼에 채 썬 감자, 당근, 양파를 넣은 후 소금,후춧가루,식용유를 넣고 버무린다.

2. 랩에 싼 후 전자렌지에 돌려 익혀준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 넣고 달궈지면 2번을 볶아준다.






비빔국수


1. 소면을 삶아 물기를 빼둔다.

2. 넓은 볼에 김치를 잘게 자른 후 삶은 면을 넣고 설탕은 찍어먹으면 달겠다 싶을 정도로 넣고 손으로 비벼준다.(백선생은 한 숟갈 정도)

4. 진간장, 고추장은 찍어먹으면 적당한 양으로 넣고 비벼준다(역시 한 숟갈 정도)

5. 고춧가루 살짝, 참기름 약간 넣고 비빈다.

6. 고명으로 쓸 양파,호박,당근을 채썰어 볶아 넓은그릇에 펼쳐놓아 식힌다.

7. 고명을 올리고 삶은달걀, 쪽파, 깨소금, 참기름 약간을 더 첨가해 맛깔나게 해준다.

 




오이고추무침


1. 오이고추를 씻은 후 큼직큼직하게 썰어준다.

2. 볼에 오이고추를 모두 찍어먹을 수 있겠다 싶은 정도로 된장을 넣어준다(백선생님은 오이고추5개, 된장 크게 한 숟갈)

3. 간마늘,고춧가루 한 숟갈, 설창 반 숟갈을 넣어주고 깨소금을 갈아넣는다.

4. 참기름 한 숟갈 반 정도 넣고 비벼 양념장을 만들고, 오이고추가 터지지 않도록 살살 고추의 안쪽까지 양념을 밀어 넣으며 무쳐준다.

 





유부김밥


1. 세로로 썰어둔 유부를 식용유없이 프라이팬에 넣고 소금,설탕 약간해서 약한불에 볶는다(살짝 탈 것 같으면 식용유 약간만)

2. 유부 숨이죽도록 비닐장갑을 낀 손으로 눌러준다.

3. 야구공 크기의 밥을 김에 골고루 펴준다.

4. 유부,단무지,달걀지단,우엉 등 취향껏 속재료를 넣어주고 김발로 싸면 완성

 




유부초밥


1. 만능간장으로 유부소를 만들고ㅡ 밥, 만능간장, 당근, 우엉을 넣고 비벼준다.

2. 유부 안으로 넣어주면 끝!


하우스 맥주


1. 레몬을 반달모양으로 썰어준다.

2. 살균하지 않은 생막걸리를 잘 섞어서 손가락 한마디 정도 컵에 붓는다.

3. 레몬을 넣고 저렴한 맥주로 컵을 채워준다.






속초스타일 통오징어찜


1. 갓잡은 오징어 손질 후 찜통에 김이 올라올 때 그대로 넣는다.

- 내장채로 먹기때문에 바로 잡은 신선한 오징어를 사용해야 한다.

- 비린향이 신경이 쓰이면 찜통에 있는 오징어 위로 맛술(소주가능)을 뿌리고, 식초는 살짝만 물에다가 넣어준다.

2. 잘 쪄진 오징어를 꺼내서 링모양이 나오도록 썰어주면 완성.





토마토 달걀탕


1. 토마토 두개 정도 얇게 썰어준다.

2. 팬에 식용유와 파를 넣고 볶아가며 파기름을 만든다.

3. 토마토를 넣어 볶다가 물을 종이컵 기준 3컵정도 넣는다.

4. 진간장을 종이컵 기준 반컵정도 넣는다.

5. 전분 1/4컵, 물 반컵을 넣고 전분물을 만들고 농도를 보며 전분물을 넣어준다.

6. 달걀푼것을 토마토탕에 골고루 넣어주고 참기름을 아주 조금 살짝만 넣는다.

 




 

골뱅이무침


1. 볼에 군만두 찍어먹는 초간장을 생각하며 간장을 넣고 식초를 약간 넣어준다.

2. 설탕 한 숟갈을 넣고, 고춧가루를 과하게 넣어준다, 간장소스가 뻑뻑해질 정도로 넣고 저어주면 양념장 완성.

3. 파채위로 양념장을 넣고 비비고 마무리로 참기름을 넣는다.

5. 골뱅이는 통조림안에 것을 그대로 다 부어주고 식초를 조금 더 부어서 비벼주면 완성

 






감자햄말이, 사라다빵

1. 볼에 뜨거운 으껜 감자를 넣고 다진 양파를 넣고 식힌다(뜨거워야 양파의 매운향이 날아감)

2. 식은 감자에 소주잔기준 다진당근1,다진단무지1,설탕1/2,후춧가루약간,식초1/2,마요네즈3을 넣고 버무린다.

3. 감자샐러드를 완성하면 소세지를 조각썰어서 넣고  버무린다.

* 감자햄말이- 만든 감자샐러드를 슬라이스햄에 넣고 돌돌 말아준다.

* 사라다빵- 만든 감자샐러드를 식빵 사이에 넣고 먹기 좋게 잘라준다.

 




스크램블에그


1. 달걀세개를 볼에 담은 후 ,설탕 약간, 종이컵 기준 물 반컵을 넣고 풀어준다.

2. 팬에 식용유를 넣고 달군 후 달걀물을 넣고 노 저어가듯 주걱으로 저어준다.

3. 부드러움이 유지될때 접시에 담아 후추를 살짝 쳐주면 완성.

 





새우젓파스타


파스타용 만능오일 

-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한컵, 다진마늘 많이, 말린고추(페퍼론치노)살짝, 소금적당히 넣고 중불에 계속 섞어가며 자작하게 끓인다.

- 월계수잎이 있다면 추가해서 마늘이 노릇해질때까지 끓인 후 식혀서 보관하면 파스타용 만능 오일 완성


조리순서

1. 프라이팬위에 파스타용 만능 오일을 넣고 베이컨을 넣는다.

2. 새우젓을 물기를 빼서 반숟갈 정도 넣고 뭉치지 않도록 흩어지게 나무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익힌다.

3. 새우젓이 퍼졌다면 버섯 등 취향껏 재료를 넣고 계속 익혀준다.

4. 파스타 삶은 면수를 두국자 정도 넣고 계속 끓인다.

5. 익힌 파스타면을 넣고 볶은 후 접시에 담아 부재료를 올리면 완성.








관련글


2016/04/10 - [TV 방송/집밥백선생] - 집밥백선생 34회-육개장,고추장나물전 레시피


2016/04/09 - [TV 방송/집밥백선생] - 집밥백선생 33회-굴밥,굴전,굴탕 레시피


2016/04/08 - [TV 방송/집밥백선생] - 집밥백선생 32회-함박스테이크,크림소스 미트볼, 샹그리아 레시피


2016/04/07 - [TV 방송/집밥백선생] - 집밥백선생 31회-초간단장조림,콩나물해장국,해장라면,해장김치죽 레시피


2016/04/06 - [TV 방송/집밥백선생] - 집밥백선생 30회-어묵볶음,어묵전골 레시피


2016/04/05 - [TV 방송/집밥백선생] - 집밥백선생 29회-통태손질법,통태찌개,통태튀김 레시피


2016/04/04 - [TV 방송/집밥백선생] - 집밥백선생 28회-닭볶음탕,찜닭,닭똥집 튀김 레시피